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마침내 468호'…최정, 통산 최다홈런 신기록

SBS 유병민 기자
원문보기
<앵커>

프로야구 SSG의 최정 선수가 KBO리그 최다 홈런이라는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통산 468호 홈런을 터뜨려 이승엽 두산 감독을 넘어 한국 프로야구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친 선수가 됐습니다.

유병민 기자입니다.

<기자>

최정은 롯데전 5회 세 번째 타석에서 상대 선발 이인복의 초구 슬라이더를 힘껏 받아쳐 사직구장 왼쪽 담장을 훌쩍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이 한방으로 올 시즌 10번째이자 통산 468호 홈런을 터뜨린 최정은 이승엽 두산 감독의 467호를 넘어 프로야구 통산 최다 홈런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늘 그렇듯 덤덤한 표정으로 그라운드를 돌고 홈을 밟은 최정은 이숭용 감독과 선수단의 축하를 받았고, 새 역사를 쓴 방망이를 보관함에 담았습니다.

[최정/SSG 내야수 : 생각보다 빨리 달성하게 돼서 기분 좋고, 관심 많이 가져주시고 응원 많이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2005년 1차 지명으로 SSG의 전신 SK에서 데뷔한 최정은 이듬해 주전을 꿰차면서 처음으로 두 자릿수 홈런을 날렸습니다.


그리고 지난해까지 18시즌 연속 두 자릿수 홈런을 때려내 리그를 대표하는 우타 거포로 활약했고, 세 차례 홈런왕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올 시즌에도 꾸준함을 이어간 최정은 마침내 통산 최다 홈런까지 쏘아 올리며 19시즌 연속 두 자릿수 홈런이라는 독보적인 기록도 이어갔습니다.

역사적인 최정의 홈런공을 글러브로 한 번에 잡은 야구팬 강성구 씨는 곧바로 SSG 구단에 공을 건네며 대기록을 함께 축하했습니다.


SSG 구단은 강 씨에게 구단 연간 회원권과 계열사의 각종 혜택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 이정택)

유병민 기자 yuball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