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어도어 민희진, 하이브 감사 질의서에 답변 제출…"내용 발설은 법적 조치"

댓글0
이투데이

어도어(ADOR)의 민희진 대표가 하이브의 감사 질의서에 답변서를 제출한 가운데 내용은 비공개로 처리된다.

24일 민 대표를 비롯해 어도어 경영진은 하이브가 요구한 질의서 답변을 기한인 이날 오후 6시 직전 제출했다.

앞서 하이브는 지난 22일 민 대표를 비롯한 어도어 경영진에게 감사 질의서를 발송, ▲경영권 탈취 목적으로 취득한 핵심 정보 유출 ▲부적절 외부 컨설팅 의혹 ▲아티스트 개인정보 유출 ▲인사 채용 비위 등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기한은 이날 오후 6시로 민 대표는 기한 안에 답변서를 제출했다. 다만 전날인 23일 오후 6시까지 노트북 등 회사 정보자산을 반납하라는 요구에는 아직 응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내 감사 대상자는 일반적으로 영업정보 등 무형자산을 비롯해 노트북 등 유형자산을 제출해야 한다.

현재 하이브가 요구한 질의에 어도어가 어떤 답변을 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하이브는 “답변을 외부에 공개할 시 법률적 조치로 강력히 대응한다고 기재돼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브는 지난 22일 민희진 어도어 대표와 임원 A씨 등에 대한 감사를 착수했다. 하이브 이들이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대외비인 계약서 등을 유출했고 하이브가 보유 중인 어도어의 주식을 팔도록 유도하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파악했다. 이와 함께 민희진 대표의 사임을 요구하는 서한도 발송한 상태다.

하이브는 현재 어도어에 이사회 소집을 요구한 상태이며 오는 30일 개최 예정이다. 어도어의 지분 80% 보유한 하이브는 민희진 대표의 해임을 요구할 예정이지만, 어도어 이사회가 민희진 측 인사로 구성된 만큼 통과될지는 알 수 없다.

한편 하이브와 레이블 어도어가 사상 초유의 갈등을 겪고 있는 가운데 어도어 소속 그룹 뉴진스는 컴백을 준비 중이다. 뉴진스는 오는 27일 ‘버블 검’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한 후, 다음 달 24일 새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6월 일본에서 정식 데뷔하며 도쿄 돔에서 대규모 팬 미팅도 개최한다. 2025년 에는 월드투어도 계획 중이다.

[이투데이/한은수 (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투데이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뉴스1"죄인이 무슨 말" 김호중, 조사 후 6시간 귀가 거부에 또 '논란'(종합)
  • 스타투데이‘공황장애 활동 중단’ 컬투 정찬우, 김호중 소속사 3대 주주
  • 뉴시스한예슬, 10살 연하♥ 남편 공개…훤칠한 훈남
  • 스포츠서울“강형욱, 견주에 안락사 얘기한 뒤 노래 불러” 이경규 과거 발언 재조명
  • 텐아시아[종합] '이효리♥' 이상순, 제주 카페 폐업 이유 직접 밝혔다 ('안스타')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