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1순위 최고 경쟁률 160대 1 기록…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금일 2순위 청약 접수

0
댓글0
1순위 해당되지 않은 수요자들에게 절호의 기회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 실거주 의무 없어…차별화된 상품 눈길

헤럴드경제


전남개발공사와 현대건설이 전남 여수시 죽림1지구 A2, A4블록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가 금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단지는 까다로운 청약 조건에도 불구하고 앞서 진행한 1순위 청약 결과 최고 160.5대 1(전용면적 106㎡T)로 성공적인 청약 결과를 기록했다. 해당지역과 기타지역의 1순위 청약 신청자 비중을 살펴보면, 해당지역 청약 신청자의 비중이 94%를 넘는 이례적인 청약 양상을 보였다. 이는 해당지역인 여수시(6개월 이상 거주자) 지역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는 지표로 분석된다.

이러한 가운데 2순위 청약을 진행하는 만큼 1순위 청약 자격에 해당되지 않아 접수를 못했던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청약 통장 예치금액과 상관없이 청약예금 및 주택청약저축에 가입한 경우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아울러 최근 분양가 상승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되는 점도 눈길을 끈다. 단지의 분양가는 3.3㎡당 1,415만원(A2∙A4블록 평균)으로 지난 2022년 여수시 아파트의 평균 분양가 1,507만원(부동산R114 기준)보다 100만원가량 낮게 책정됐다. 즉, 2년 전 분양가에 브랜드 새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는 셈이다. 여기에 실거주 의무가 없으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업계에서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와 차별화된 상품성, 다양한 일자리가 모여 있는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입지 등 미래가치를 감안했을 때 분양가가 더욱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총 2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A2블록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5개 동, 전용면적 74~106㎡ 931가구 △A4블록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5개 동, 전용면적 74~84㎡ 341가구 총 1,2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당첨자 발표는 △A4블록 공공 5월 2일(목) △A2블록 공공 3일(금) △A2블록 민영 7일(화)이며, 정당 계약은 △민영 5월 19일(일)~21일(화) 3일간 △공공 6월 9일(일)~15일(토) 7일간 진행된다. 실거주 의무가 없으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는 젊은 세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상품들로 구성된다. 우선 스크린골프장, 스터디룸, 스튜디오, 스카이라운지, 스카이전망대 등 인근에 입주한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만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차별화를 뒀다. 아울러 A2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스튜디오, 워크라운지, 작은도서관, 스터디룸을 비롯해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며, A4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 단지 내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을 마련해 신혼부부, 자녀가 있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주차 공간도 넉넉하다. 인근에 위치한 A, B단지의 경우 주차대수가 가구당 각각 1.27대, 1.29대인 반면,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가구당 1.52대를 확보해 주차 걱정을 덜 수 있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되어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되며, 전기차 충전기가 넉넉하게 마련돼 있다. 단지 내 조경 역시 타 단지 대비 넓은 면적으로 계획돼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고급 아파트에 많이 사용되는 유리난간 창호를 비롯해 커튼월 룩(일부 동) 설계를 적용해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선보인다.

국내 최대 규모의 중화학 공업단지인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며, 단지 도보권에 유치원, 초등학교(‘27년 예정) 예정 부지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여수시 최초의 어린이도서관인 여수꿈바다어린이도서관(‘25년 예정)을 비롯해 수영장, 실내 놀이터, 다목적 체육관 등이 들어서는 국민체육센터(‘29년 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의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4월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아시아경제더럽다고 기피했는데…배춧값 폭등하자 한국 점령한 '중국산 김치'
  • 더스쿠프신용등급 강등 과정에 들어섰나 : 한국경제 폭력의 도미노
  • 뉴스웨이6대 은행장 소집한 이재명 대표…"상생 압박 아닌 금융외교 논의"(종합)
  • 조선비즈[단독] 현대차, BYD 점포 옆에 ‘전기차 전용 전시장’ 만든다
  • 파이낸셜뉴스6대 은행장 만난 이재명 "서민·소상공인 희망 역할해달라"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