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인천시, 5월 2·8일 원수공급 시설 멈춘다… 수돗물 평소대로 공급

세계일보
원문보기

인천시 원수공급 시설인 풍납취수장과 성산가압장이 다음달 2일 오전 0∼6시 6시간, 8일 오전 0∼5시 5시간 동안 2차례에 걸쳐 멈춘다. 이 기간에 인근 배수지 수위를 최대로 운영해 불필요한 단수 및 수계전환 없이 수돗물은 정상 공급될 계획이다.

24일 시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이번 가동 중지로 중구 영종·계양구·서구·강화 전 지역과 부평구 일부가 영향을 받는다. 전기설비 교체 및 정기검사로 인한 것이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 사용이 적은 야간 시간대에 두 차례로 나눠 작업이 예고됐다.

작업 과정에서 일시적인 흐린 물 발생에 대비해 사전 소화전 방류와 수질 모니터링 등 유속변화 구간을 중점 관리한다. 만일의 비상 상황에 대비하고 먹는 수돗물 인천하늘수 지원 등 비상급수에도 역량을 기울인다.

중구(덕교동·남북동), 서구(검암2지구·금곡동·백석동·시천동·왕길동), 강화군(길상면·불은면·선원면·양도면·화도면) 일부에서는 수량 부족으로 수압 저하가 발생할 수 있다. 미리 생활용수를 받아 놓으라고 알렸다.

아파트·학교 같은 다량으로 수돗물을 쓰는 곳에서는 유입 밸브 차단 및 수질 이상 여부 확인 뒤 사용이 필요하다. 김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흐린 물이 지속되면 미추홀센터 또는 관할 수도사업소로 즉시 신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강승훈 기자 shka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스페인 열차 사고 애도
  3. 3김민석 총리 BTS
    김민석 총리 BTS
  4. 4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트럼프 그린란드 갈등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