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PSG 첫 시즌에 트레블 도전 이강인, 챔스 4강 무대까지 밟는다…도르트문트 넘어 ‘빅이어’까지 넘본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PSG의 이강인.AFP연합뉴스

PSG의 이강인.AFP연합뉴스



EPA연합뉴스

EPA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이강인(23)이 파리생제르맹(PSG) 이적 첫 시즌에 트레블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PSG는 17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에스타디 올림픽 류이스 쿰파니스에서 열린 바르셀로나와의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4-1 대승했다.

1차전 홈 경기에서 2-3 패배했던 PSG는 두 경기 합계 6-4로 앞서 4강에 진출했다.

1차전에 선발 출전했던 이강인은 후반 32분 바르콜라를 대신해 피치를 밟았다.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서 뛴 이강인은 안정적인 볼 키핑과 배급, 운영으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경기 흐름상 결정적인 장면을 만들기보다는 공을 소유하고 시간을 끄는 데 집중했다.

이강인은 PSG 이적 첫 시즌에 트레블에 도전하고 있다. PSG는 프랑스 리그1 우승이 유력하다. 28경기를 치렀는데 승점 63으로 2위 브레스트(53점)에 10점 앞서있다. 남은 6경기에서 역전을 허용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 여기에 쿠프 드 프랑스(컵대회) 결승에도 진출했다. 5월25일 올랭피크 리옹과의 결승전에서 승리하면 우승을 달성한다.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한 만큼 결승, 나아가 우승까지 도전할 수 있게 됐다.

PSG의 챔피언스리그 4강 상대는 독일의 강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다. 30일 도르트문트 홈에서, 5월7일 PSG 안방에서 1,2차전을 치른다.


챔피언스리그 우승은 PSG의 숙원이다. 카타르 자본 투입 후 유럽 빅클럽으로 정착한 PSG는 아직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인 ‘빅이어’를 한 번도 들어 올리지 못했다. 도르트문트만 넘으면 일단 결승까지는 갈 수 있다. we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