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MONEY] KB증권, 최대 IPO 청약 온다…‘2024 공모주 슈퍼위크’ 이벤트 진행

세계비즈
원문보기
KB증권 제공

KB증권 제공


KB증권은 예상 시가총액 3조원대로 올 상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인 ‘HD현대마린솔루션’을 포함해 ‘제일엠앤에스’, ‘민테크’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2024 공모주 슈퍼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약 일정은 ▲18~19일 2차전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업인 제일엠앤에스부터 시작해 ▲23~24일 전기차 배터리 진단 관련 기업 민테크에 이어 ▲25~26일 친환경 선박 개조부터 종합적인 솔루션까지 아우르는 HD현대마린솔루션 순이다.

오는 30까지 KB증권에서 기간 내 온라인으로 공모주 청약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고객이라면 2024 공모주 슈퍼위크에 참여해 추첨을 통해 주식 쿠폰을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만약 KB증권 신규(1월 1일 이후 당사 최초 계좌 개설) 및 휴면 고객(매수일 전월 말 기준 1년간 총 자산 평균잔고 100만원 미만)이 공모주 배정을 받았다면 약정식 발행어음 특판 금리 상품도 제공한다. 금리는 추후 확정 후 공지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공모주 환불금 등의 목돈을 고객이 원하는 투자 기간에 맞춰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한다.

발행어음은 자기자본 4조원 이상의 초대형 투자은행(IB)으로 지정된 증권사만 발행할 수 있다. KB증권의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발행하며, 현재 국내에서는 KB증권을 포함해 4개 증권사만 발행이 가능하다.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4월은 시가총액이 3조원대로 예상되는 올해 IPO 최대어 HD현대마린솔루션의 상장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며 “해당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관심이 공모주 청약에만 그치지 않고, 국내외 주식 및 금융상품 투자 등 다양한 상품까지 확장되며 효과적인 투자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주 청약 및 이벤트 참여를 위한 KB증권 계좌가 아직 없다면 영업점 방문 없이 간편하게 KB증권 MTS ‘KB M-able(마블)’ 또는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특히 청약 당일에도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개설 후 바로 청약에 참여할 수 있어 바쁜 일정 속에서도 간편한 투자가 가능하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2. 2내란 전담재판부
    내란 전담재판부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5. 5여의도역 신안산선 붕괴
    여의도역 신안산선 붕괴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