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스포츠영상체험관' 또 다른 즐길거리로 각광

프레시안 송부성 기자(=임실)(bss20c@naver.com)
원문보기

[송부성 기자(=임실)(bss20c@naver.com)]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의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있는 스포츠영상체험관이 또 다른 즐길거리로 각광받고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치즈를 테마로 조성된 체험관광지로 해마다 약 2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관광명소로 '2023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최고의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12일 임실군에 따르면 최근 치즈테마파크에 있던 기존 4D영상관을 스포츠영상체험관으로 리모델링해 스크린 야구 등 7가지 스포츠체험 시설(▲축구 ▲야구 ▲양궁 ▲볼링 ▲스키 ▲스노보드 ▲VR놀이기구)과 사계절 미디어아트존을 마련했다.
▲ⓒ임실군

▲ⓒ임실군


스포츠영상체험관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치즈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추억을 제공하고 있다.

군은 이곳을 치즈테마파크에서 열리는 5월 가정의달 행사와 10월 임실N치즈축제 등 각종 행사와 연계하여 다양한 즐길거리 및 체험거리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영상체험관 맞은 편에는 임실치즈역사문화관이 있어 스포츠체험도 즐기고, 치즈의 모든 것까지 알 수 있는 연계관광도 가능하다.

임실치즈역사문화관은 고 지정환 신부님으로부터 시작된 임실치즈 산업의 발전상을 전달하고 현재 관내 유가공업체의 현황, 치즈 제조‧숙성 과정 등을 최신 전시기법과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치즈역사의 종합박물관이다.
이곳은 치즈홀과 전시실, 치즈 제조‧숙성실, 치즈전문판매샵 등으로 구성됐다.


심민 군수는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문화관광을 선도하겠다"라며 "옥정호와 성수산, 오수의견관광지, 사선대 등 우리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연계해 천만관광 임실의 시대를 실현하는 핵심거점으로 더욱 더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부성 기자(=임실)(bss20c@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2. 2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3. 3관봉권 띠지 의혹
    관봉권 띠지 의혹
  4. 4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전남 행정통합
  5. 5전장연 지하철 시위
    전장연 지하철 시위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