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당선인]대구 동구·군위갑 최은석 "무거운 책임·소명감…초심 유지"

뉴스1 남승렬 기자
원문보기
22대 총선 대구 동구·군위군갑 선거구에 출마한 최은석 국민의힘 당선인. 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22대 총선 대구 동구·군위군갑 선거구에 출마한 최은석 국민의힘 당선인. 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국민의힘 '국민공천' 지역구인 대구 동구·군위군갑의 최은석 후보가 원내 입성에 성공했다.

전문 경영인 출신으로, 국민의힘이 새롭게 도입한 국민공천으로 공천받은 '제3의 인물'이라는 핸드캡을 안고도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누르고 유권자의 선택을 받았다.

10일 오후 11시 40분 현재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개표율 49.3%인 상황에서 최 후보는 3만3374표(73.2%)를 얻어 1만2195표(26.7%)를 얻은 신효철 민주당 후보를 2만1179표 차이로 따돌리고 승리를 굳혔다.

그는 당선 소감으로 "국민추천으로 동구·군위군갑에 온 후 주민들에게 진정성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저를 충분히 알리는 시간이 부족했지만 최은석을 믿고 선택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정치 상황도 엄중해 당선의 기쁨보다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감을 느낀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믿고 맡길 수 있는 훌륭한 정치인으로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대구 출신인 최 후보는 경북 구미고와 서울대(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CJ그룹 경영전략 총괄부사장과 CJ제일제당 대표이사 사장 등을 지냈다.

pdnam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2. 2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3. 3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4. 4푸틴 트럼프 성탄 축전
    푸틴 트럼프 성탄 축전
  5. 5김병기 논란
    김병기 논란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