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4·10 총선] "4년짜리 국회 일꾼 선택했습니다"

연합뉴스 정다움
원문보기
'참정권 행사' 광주도 투표소마다 유권자 발걸음
'결전의 날' 투표하는 시민(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0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초등학교에 마련된 치평동 제2투표소에서 한 시민이 투표하고 있다. 2024.4.10 daum@yna.co.kr

'결전의 날' 투표하는 시민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0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초등학교에 마련된 치평동 제2투표소에서 한 시민이 투표하고 있다. 2024.4.10 daum@yna.co.kr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정당한 권리인 만큼 소중한 한표 행사하러 왔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0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초등학교에 마련된 치평동 제2투표소에는 차분한 분위기 속에 유권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투표 후 나들이 간다는 일부 가족 단위 유권자들은 등산복과 운동화 등 간편한 옷차림으로 투표소를 찾기도 했다.

사전투표율이 높았던 탓인지 기다란 대기 줄이 형성된다거나 하는 혼잡은 빚어지지 않았다.

제2투표소 관계자는 "오전 6시부터 3시간이 지난 현재까지 150여명이 투표에 참여했다"며 "5분에 1명꼴로 방문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신원 확인을 거쳐 투표용지를 건네받은 시민들은 기표소 안에 들어가 오랜 시간 머무르며 고심하는 모습도 보였다.


집으로 발송된 선거공보물을 읽어본 뒤 지지하는 후보와 정당을 미리 골랐다는 박모(47) 씨는 "가족에게 도움이 되는 공약을 건 후보를 뽑았다"고 말했다.

'결전의 날' 투표하는 시민(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0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초등학교에 마련된 치평동 제2투표소에서 시민들이 투표하고 있다. 2024.4.10 daum@yna.co.kr

'결전의 날' 투표하는 시민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0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초등학교에 마련된 치평동 제2투표소에서 시민들이 투표하고 있다. 2024.4.10 daum@yna.co.kr


상무1동 제5투표소가 마련된 광주 서구 쌍촌동 유촌초등학교도 이날 오전 비교적 한산했지만 참정권을 행사하려는 유권자들의 투표열기는 뜨거웠다.

투표소 안내문을 뒷배경 삼아 휴대전화로 기념사진을 찍던 한 여성 유권자는 친구에게 '인증샷'을 보냈고, 또 다른 유권자는 가족과의 영상통화를 통해 기표 도장이 찍힌 손을 내보이기도 했다.


직장 생활과 육아로 사전 투표에 참여하지 못했다는 박모(35) 씨는 "오늘도 회사에서 잔업을 해야 해 일찍부터 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총선은 여러 계층의 입장을 대변하는 정당이 새로 생겨 꼭 투표하고 싶었다"며 "평소 지지한다는 이유로 뽑은 게 아니라 4년짜리 비정규직 국회 일꾼을 고르는 마음으로 후보자들을 살펴보고 투표했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광주 지역 투표율은 7.1%, 전남 지역은 8.6%로 집계됐다.

dau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