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기생수' 공개 첫주에 넷플릭스 글로벌 1위…'눈물의 여왕' 2위

뉴스1 윤효정 기자
원문보기
넷플릭스 기생수 더 그레이 포스터

넷플릭스 기생수 더 그레이 포스터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기생수'가 넷플릭스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10일(한국시간) 오전 공개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드라마 공식 주간 순위 집계에 따르면 새 시리즈 '기생수:더 그레이'(극본 연상호,류용재/연출 연상호)는 글로벌 톱 10 TV쇼 비영어권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번 순위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상영 시간으로 나눈 값)를 집계한 것으로, '기생수:더 그레이'는 630만 시청 수, 315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기생수:더 그레이'는 지난 5일 공개한 이후 첫주에 1위에 진입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기생수:더 그레이'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전소니 분)의 이야기를 그렸다.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은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의 세계관으로 확장해 한국을 배경으로 만든 드라마로, '부산행' '지옥' '선산' '반도' 등을 선보이며 '장르물 대가'로 불리는 연상호 감독이 극본과 연출을 맡았다.


넷플릭스 공식 집계에 앞서 전 세계 OTT 순위를 집계하는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서 글로벌 순위 1위, 미국 순위 2위에 오르며 해외에서 열띤 반응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지난주 1위를 기록했던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극본 박지은/연출 장영우 김희원)은 430만 시청 수, 537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한 계단 내려온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일 최종회를 공개한 예능 시리즈 '피지컬:100 시즌2-언더그라운드' (연출 장호기) 270만 시청 수, 278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4위에 랭크됐다.

ich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