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폰 교체 때 ‘카톡’ 사진·영상도 한번에 무료로 옮긴다

경향신문
원문보기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또 다른 갤럭시폰으로 교체할 때 대화 내용은 물론 사진, 영상 등 카카오톡 데이터를 무료로 간편하게 옮길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카카오와 협업해 카카오톡 대화,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데이터를 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한 번에 손쉽게 옮길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기능은 갤럭시폰의 기기 변경 시 데이터 이전을 지원해주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구현된다.

기존에는 카카오톡 데이터를 옮기려면 카카오톡 ‘대화 백업’ 기능을 통해 일반 채팅방의 텍스트 대화만 무료로 옮길 수 있었다. 사진, 영상 등은 별도로 백업을 받거나 유료 서비스 ‘톡서랍’을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사진과 영상 데이터도 비용을 들이지 않고 손쉽게 옮길 수 있다. ‘읽지 않음’과 같은 메시지 상태까지 모두 이전된다.

기존에는 복원이 불가능했던 카카오톡 ‘오픈채팅’ 데이터도 새 갤럭시폰으로 옮길 수 있다. 오픈채팅은 서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상대방의 전화번호나 톡ID를 몰라도 특정 주제로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폰 사용자들의 오픈채팅 사용률이 높다는 점을 확인하고 지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와 카카오는 데이터 이전 기능에서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전했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백업된 데이터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한 뒤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 사용자 인증과 백업용 데이터 비밀번호를 입력해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었다. 이제는 갤럭시 스마트 스위치 앱으로 카카오톡 데이터를 간편하게 옮기고, 별도 비밀번호 없이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 사용자 인증만 진행하면 이전이 완료된다.

노도현 기자 hyunee@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온전히 나로 살 수 있는 ‘자기만의 방’, ‘방꾸’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2. 2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3. 3강상윤 부상
    강상윤 부상
  4. 4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5. 5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