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삼성-카카오 맞손, 갤럭시폰 변경시 카톡 그대로 이전

세계비즈
원문보기
(왼쪽부터)강승호 삼성전자 MX사업부 경험기획팀 프로, 황지영 카카오톡 톡서비스 기획자 PM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왼쪽부터)강승호 삼성전자 MX사업부 경험기획팀 프로, 황지영 카카오톡 톡서비스 기획자 PM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는 앞으로 기기 변경 시 카카오톡 데이터를 보다 쉽게 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카카오와 협업해 카톡 대화는 물론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데이터를 새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이동시키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데이터 이전을 지원하는 ‘스마트 스위치’ 앱을 통해 구현된다. 기존의 경우 카톡 대화 내용을 옮기려면 카카오톡의 ‘대화 백업’을 이용하고 사진과 영상은 별도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지만, 이제는 스마트 스위치 앱 하나로 카톡 안의 모든 데이터를 간편하게 옮길 수 있게 됐다.

갤럭시 기기 변경 시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는 방법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기기 변경 시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는 방법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기존 어디에서도 복원이 불가능 했던 ‘오픈 채팅’ 데이터도 완벽하게 이전된다. 오픈 채팅은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전화번호나 톡ID 등 친구 추가 없이도 상대방과 특정 주제로 편하게 채팅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삼성전자와 카카오는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오픈 채팅’ 사용률이 높다는 점을 확인하고 이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옮기는 과정도 간소화했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비밀번호 없이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 사용자 인증만 진행하면 데이터를 쉽게 옮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신정원 기자 garden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2. 2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3. 3강상윤 부상
    강상윤 부상
  4. 4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5. 5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