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 기기변경 시, 카톡 데이터 더 쉽고 빠르게 옮긴다

아주경제 김민우 기자
원문보기
오픈 채팅 데이터도 완벽하게 이전
갤럭시 기기 변경 시 '스마트 스위치앱'을 사용하는 방법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기기 변경 시 '스마트 스위치앱'을 사용하는 방법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제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는 기기 변경 시, 카카오톡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카카오와 손잡고 카톡 대화와 사진, 영상 등 다양한 데이터를 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기 변경 시 데이터 이전을 지원해 주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앱을 통해 구현된다.

기존에는 카톡 데이터를 옮기려면 카카오톡의 '대화 백업' 기능을 통해 일반 채팅방의 '텍스트 대화'만 무료로 옮길 수 있었다. 사진과 영상 등은 별도로 백업을 받거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스마트 스위치' 앱으로 카톡 대화와 사진, 영상 데이터를 비롯해 '읽지 않음'과 같은 메시지 상태까지 모두 무료로 간편하게 옮길 수 있다.

복원이 불가능 했던 카톡의 '오픈 채팅' 데이터도 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완벽하게 이전된다. '오픈 채팅'은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전화번호나 톡ID 등 친구 추가 없이도 상대방과 특정 주제로 편하게 채팅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삼성전자와 카카오는 데이터 이전 기능에서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기존에는 백업된 데이터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 사용자 인증과 백업용 데이터 비밀번호를 입력해 데이터를 복원했으나, 이제는 별도의 비밀번호 없이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 사용자 인증만 진행하면 된다.
아주경제=김민우 기자 markkim@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중국 방문
    이재명 중국 방문
  2. 2서정원 아들 서동한
    서정원 아들 서동한
  3. 3의성 주택 화재
    의성 주택 화재
  4. 4사고 수습 경찰관 사망
    사고 수습 경찰관 사망
  5. 5조국 서울공항 공공임대
    조국 서울공항 공공임대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