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6억 로또' 과천 지식정보타운 줍줍

매일경제 연규욱 기자(Qyon@mk.co.kr)
원문보기
'무순위 청약(줍줍)의 성지'로 불리는 경기 과천 지식정보타운(지정타)에서 6억원 이상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무순위 청약 물량이 또 3가구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과천 지정타에 위치한 '과천 푸르지오 라비엔오(라비엔오)'와 '과천 르센토 데시앙(데시앙)' 등 2개 단지에서 총 3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 접수가 오는 18일 입주자모집공고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과천시 최종 승인을 앞두고 있다.

라비엔오(2가구)에서는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이 한 가구씩, 데시앙에서는 생애최초 특별공급으로 한 가구가 공급된다. 3가구 모두 전용면적 84㎡다.

과천 지정타는 무순위 청약 물량이 꾸준히 나오는 지역이다. 다른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아 위장 전입 등 불법 수단으로 청약에 당첨돼 계약이 취소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지정타 무순위 청약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주목받는다. 이번 무순위 청약의 분양 가격은 7억7000만원~7억9000만원이 될 예정이다. 2020년 10월 최초 분양가 그대로 공급된다. 해당 단지 전용 84㎡의 최근 실거래가는 라비엔오가 14억7000만원(지난해 10월), 데시앙은 13억5000만원(지난해 8월)이다.

무순위 청약이라 청약통장과 가점은 필요 없지만 특별공급으로 나온 물량은 유형별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청약 접수는 오는 23~24일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그로부터 약 1주일 뒤에 있을 예정이다.

[연규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