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박근혜, 지원유세 등장?…유영하 “근간에 한번 나오시지 않겠나”

이투데이
원문보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대구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에서 박 전 대통령을 예방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재옥 원내대표, 박 전 대통령, 한 비대위원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대구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에서 박 전 대통령을 예방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재옥 원내대표, 박 전 대통령, 한 비대위원장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유영하 국민의힘 대구 달서갑 후보가 박 전 대통령의 유세 현장 등장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보였다.

유 후보는 2일 채널A ‘정치 시그널’과의 인터뷰에서 “대통령께서도 근간에 한번 지역에 나오시지 않겠나 생각한다”며 이 같이 반응했다.

진행자가 “박 전 대통령의 모습도 혹시 이번 기간에 볼 수 있냐”고 묻자, 유 후보는 “대구에서 지역을 다니다 보면 왜 ‘대통령께서 한 번도 안 나오시냐’ 이런 얘기를 많이 한다”며 “아마 대통령께서도 근간에 한번 지역에 나오시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답했다.

‘(박 전 대통령이) 이번 선거에 도움이 되겠다, 이런 마음은 갖고 계신가’라는 질문엔 “제가 (박 전) 대통령께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 정확하게 모르지만, 어쨌든 나라를 걱정하시고 또 선거가 좋은 결과가 있어야 된다. 거기에 대해서 같은 마음 아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이 선거와 관련해 어떤 조언을 전했냐는 물음엔 “늘 하시는 말은 두 가지”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첫 번째는) 어떤 선거든 쉬운 선거가 없다는 것”이라며 “어려운 선거, 쉬운 선거로 나누는 게 이상한 거고 선거는 다 어렵다고 생각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두 번째는 항상 진정성을 갖고 대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선거는 절박함을 가지고, 진정성을 가지고 대하면 결과가 좋다고 얘기했다”고 밝혔다.

[이투데이/김은재 기자 (silveras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2. 2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3. 3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