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1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여 "민주, 경기북부·서울편입 외면…이재명 반대하면 공약 못 넣나"

뉴시스 하지현
원문보기
"경기북도·서울 편입, 가장 효과적 정책"
"민주, 이재명 '강원서도' 발언 후 공약 빼"
[의정부=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월16일 경기도 의정부시 주한미군 반환공여지 '캠프 레드클라우드'를 방문해 김윤용 경기북부공론포럼 상임대표로부터 경기북도설치에 관한 건의 팻말을 전달받고 있다.  (공동취재) 2024.02.16. 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월16일 경기도 의정부시 주한미군 반환공여지 '캠프 레드클라우드'를 방문해 김윤용 경기북부공론포럼 상임대표로부터 경기북도설치에 관한 건의 팻말을 전달받고 있다. (공동취재) 2024.02.1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하지현 기자 = 국민의힘은 2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및 서울 편입 공약과 관련 "민주당의 이번 총선 공약집 어디에도 없다"고 밝혔다.

당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테스크포스(TF)는 이날 성명을 내고 "경기도민의 삶을 수직 상승시킬 정책이라도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반대하면 공약에 넣을 수 없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총선 공약집의 제목이 '삶의 질 수직 상승을 위한 민주당의 약속'"이라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서울 편입'은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수직 상승을 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정책"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는 '경기북부재정 대책 없이 분도를 시행하면 강원도로 전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발언했고, 이후 민주당은 경기 분도가 '당론으로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발까지 하는 상황"이라고 했다.

TF는 "국민의힘 경기도 1번 공약이 '경기북부 분도 추진'이고 2번 공약이 '서울 편입'"이라며 "국민의힘은 약속을 지킨다.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경기도의 변화를 발목잡고 있다. 투표로 심판해달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경 유공자 취소
    박진경 유공자 취소
  2. 2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3. 3통일교 금품 의혹
    통일교 금품 의혹
  4. 4메릴 켈리 애리조나 복귀
    메릴 켈리 애리조나 복귀
  5. 5칠곡 탱크로리 화재
    칠곡 탱크로리 화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