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KCGI자산운용, 공모주하이일드펀드 출시 [투자360]

헤럴드경제 유혜림
원문보기
절세효과에 채권형 펀드 장점도
[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KCGI자산운용이 2일 공모주와 하이일드채권에 투자하는 ‘KCGI 공모주하이일드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KCGI자산운용이 2일 공모주와 하이일드채권에 투자하는 ‘KCGI 공모주하이일드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2일부터 KCGI자산운용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판매사를 늘려갈 계획이다. 위험등급은 보통위험(4등급)에 해당되며 총 보수는 Ae클래스 기준 0.795%(선취수수료는 0.4% 이내)다. 단, KCGI자산운용에서 매수 시에는 선취수수료가 없다.

이 펀드는 하이일드펀드 우선 배정 기준에 따라 일반 공모주 투자 시보다 더 많은 공모주를 확보할 수 있고 금리 하락 시 추가적인 수익률 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2020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진행된 공모주의 평균 경쟁률은 950대 1이었다. 일반 청약 시에는 거액의 증거금을 넣더라도 몇 주 밖에 받지 못한다는 의미다. 펀드의 경우 소액으로도 공모주 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납입금액 3000만원까지 분리과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다만 분리과세 혜택을 적용 받으려면 올해 12월 31일 전에 하이일드펀드에 가입하고 분리과세를 신청해야 한다. 가입 이후 3년간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입 기간이 1년 이상이어야 분리과세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다만 하이일드펀드가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높은 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원금 손실의 가능성도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KCGI 자산운용 측은 “신용등급 BBB0이상 채권 중 우량 채권을 선별하여 펀드 순자산의 45%~50% 수준으로 관리하고 10% 이상은 국고채, 공사채, 국채선물 등 A등급 이상의 유동성이 좋은 채권에 투자할 것”이라며 “채권 분산 투자를 통해 시장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신용리스크를 사전차단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CGI자산운용은 펀드 출시를 기념하여 공모주하이일드펀드를 3000만원이상 매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3만원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달 간 진행한다.



fores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행
    손흥민 토트넘 동행
  2. 2윤보미 라도 결혼
    윤보미 라도 결혼
  3. 3두산 플렉센 재영입
    두산 플렉센 재영입
  4. 4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5. 5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