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7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與 배준영 "민주당, 서울 편입·경기북부특별자치도 입장 밝혀야"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배준영 국민의힘 전략기획부총장이 지난달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배준영 국민의힘 전략기획부총장이 지난달 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국민의힘은 30일 야당 더불어민주당에 경기 분도와 서울 편입 문제 등을 두고 입장을 촉구했다.

당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태스크포스(TF) 배준영 위원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데도 김포, 고양, 구리 등의 서울 편입을 반대하고 경기북부 시민이 원하는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만드는 것을 반대할 것인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배 위원장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경기북부 분도에 대해 '강원서도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발언한 점을 언급하며 "민주당 소속 경기지사는 '경기분도 추진하겠다', 대표는 '경기분도 못 하겠다'면서 비하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 삶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듬어야 할 정당과 정당 대표가 해서는 안 될 짓을 한 것"이라며 "단지 이 대표의 이해관계에 따른 표를 얻기 위해서 국민을 표로밖에 보지 않는 발상에서 나온 파렴치한 발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김민석 선대위 상황실장은 '적절한 시점에 분도에 관한 당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어물쩍 넘어가면서 아직 어떤 입장도 발표하고 있지 않다. 민주당의 진정성을 더욱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대목"이라고 덧붙였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