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작년부터 사회복무요원 근무 중인 BTS 슈가, 오늘 논산훈련소 입소

중앙일보 정혜정
원문보기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과 정국이 동반 입대한 지난해 12월 12일 슈가, 제이홉이 배웅 나온 모습. 사진 방탄소년단 SNS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과 정국이 동반 입대한 지난해 12월 12일 슈가, 제이홉이 배웅 나온 모습. 사진 방탄소년단 SNS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28일 기초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충남 논산 훈련소에 입소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이날 "방탄소년단 슈가가 선복무 후입소 제도에 따라 금일 논산 훈련소에 입소했다"고 밝혔다.

선복무 후입소 제도는 우선 근무지에서 사회복무요원 업무를 시작한 뒤, 병역 기간 도중에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는 제도다.

지난해 9월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슈가는 앞으로 3주간 논산 훈련소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 근무를 이어가게 된다.

슈가는 2022년 말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다. 사유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일각에서는 그가 지난 2020년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은 것과 관련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방탄소년단은 2022년 12월 맏형 진을 시작으로 지난해 4월 제이홉, 같은해 12월 RM·뷔, 지민·정국이 입대해 전원이 군 복무 중이다. 진은 오는 6월 전역을 앞두고 있으며, 같은해 10월 제이홉, 2025년 6월 나머지 멤버들이 소집 해제된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