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 세 번째 케이버스 랜드 세일 시작

서울경제 도예리 기자
원문보기
에이스토리·아모레퍼시픽 등 새 파트너사 공개
케이버스 옆 랜드 판매···업비트NFT서 이벤트도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서 세 번째 케이버스 랜드 세일이 진행된다. 이번 세일의 부제는 ‘이터널 팬덤’이다.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K-컬처 기업과 브랜드가 더 샌드박스와 협력해 팬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경험을 보여주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28일 더 샌드박스는 케이버스 내 새로운 파트너사로 아더월드, 에이스토리, SBS 콘텐츠 허브, 아모레퍼시픽, 대원미디어, 모드하우스, 아리모아 등을 공개했다. 각 파트너사는 콘셉트에 맞춰 랜드 위에 자사 브랜드를 활용한 메타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케이버스 파트너사 랜드 공개와 함께 이들과 이웃하고 있는 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랜드 세일이 진행된다. 이번 달 27일부터 오는 4월 9일까지 진행된다. 더 샌드박스 가입 회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일반 랜드(1x1 크기)와 프리미엄 랜드(1x1 크기)는 랜드 구매를 위한 청약 신청 후 추첨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랜드를 구매하면 이웃하는 브랜드 정체성이 담긴 NFT가 제공된다. 이스테이트(eastate)로 분류되는 3x3 크기 랜드 6개는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시에서 경매로 구매가 가능하다.

더 샌드박스는 세 번째 케이버스 랜드 세일을 기념해 업비트NFT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업비트NFT에서 다음 달 3일 정오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랜드를 구매하면 한정판 아바타를 제공받는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1011 SAND가 지급된다. 업비트에 등록된 이메일과 메타마스크로 더 샌드박스에 신규 가입하고 지갑을 연동하면 총 1만 SAND를 참여자들이 동일하게 나눠 받는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이전 두 차례 케이버스 랜드 세일에서 당시 공개된 모든 랜드가 완판을 기록했다”며 “앞으로 더 샌드박스는 강력한 지식재산권(IP) 파워의 다양한 한국 파트너를 케이버스에서 공개하며 케이버스 지역 가치를 지속적으로 상승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는 총 16만 6464개 랜드(LAND)로 구성돼 있다. 이 랜드는 NFT로, 소유자는 랜드 위에 소셜 라운지·갤러리·클럽·패션쇼·스포츠·콘서트·게임 등 다양한 종류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 랜드 위에 올라간 콘텐츠는 더 샌드박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도예리 기자 yeri.do@decenter.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4. 4민주 혁신 합당
    민주 혁신 합당
  5. 5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