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낙연 “한동훈-박근혜 괴이한 만남…자유한국당으로 회귀했나”

헤럴드경제 최은지
원문보기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27일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소상공인청 신설과 전문은행 설립 등 대한상공인당과의 정책 연대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27일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소상공인청 신설과 전문은행 설립 등 대한상공인당과의 정책 연대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최은지 기자] 이낙연 새로운미래 상임고문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박근혜 전 대통령의 만남에 대해 “국민의힘은 국정농단 시절 자유한국당으로 회귀한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이 상임고문은 27일 SNS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나 ‘국정 현안 등에 대해 좋은 말씀을 들었다’고 했다”며 “국정 파탄과 지지율 하락을 전통적 지지층 결집으로 모면하려는 한심한 모습”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한 위원장은 2018년 국정농단 사건에서 박 전 대통령에게 징역 30년을 구형한 검사였다”며 “‘대통령의 직무권한을 사유화함으로써 국정을 농단하고 헌법 가치를 훼손했다’는 것이 당시 중형을 구형한 논거였다”고 말했다.

이 상임고문은 “불과 몇 년 전, 국정농단 사건으로 검사와 피의자였던 사람들이 다시 만나 국정을 논의했다니 황당하고 부적절하다”며 “한동훈 위원장과 국민의힘은 총선 득표를 위한 잔기술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국정을 맡은 세력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국정 파탄 사태를 수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ilverpap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2. 2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3. 3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