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신문 언론사 이미지

완도군, ‘2025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 총회’ 유치

서울신문
원문보기
완도군이 지난 23일 벨기에 다머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슬로시티 국제조정이사회’에서 ‘2025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 총회’ 개최 도시로 선정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완도군이 지난 23일 벨기에 다머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슬로시티 국제조정이사회’에서 ‘2025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 총회’ 개최 도시로 선정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완도군이 내년 6월에 열리는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 총회’ 개최지로 선정됐다.

완도군은 지난 23일 벨기에 다머(Damme)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슬로시티 국제조정이사회’에서 20개국, 이사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장 일치로 ‘2025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 총회’ 개최 도시로 완도군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5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 총회’는 2025년 6월 20일부터 사흘 동안 완도군에서 개최된다.

국제슬로시티연맹은 전통과 자연을 보존하면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33개국, 296개 도시가 가입하고 있다.

국제슬로시티연맹 손대현 부회장은 이사회에서 “슬로시티 완도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삶을 선도하는 해양 치유와 웰니스 관광의 중심지로 시장 총회를 개최하기에 최적지다”고 설명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청산도와 세계 슬로길 제1호가 있는 완도에서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 총회가 열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해양 치유와 웰니스 관광도시를 지향하는 대한민국 대표 슬로시티 완도의 매력과 위상을 세계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25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 총회’에는 유럽, 북미, 아시아 등의 시장 및 슬로시티 네트워크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국가별 네트워크 동향과 이슈 발표, 정책 공유, 발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완도 류지홍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송파구 아파트 화재
      송파구 아파트 화재
    2. 2김용현 여인형 구속
      김용현 여인형 구속
    3. 3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4. 4황하나 마약 혐의 체포
      황하나 마약 혐의 체포
    5. 5네이마르 월드컵 출전
      네이마르 월드컵 출전

    서울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