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애플, 6월 iOS 18 출시… “아이폰 홈 화면 사용자 맞춤화”

전자신문
원문보기
애플이 6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기 iOS 18 운영체제에 사용자가 좀 더 자유롭게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사진=유튜브 FutureOS

애플이 6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기 iOS 18 운영체제에 사용자가 좀 더 자유롭게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사진=유튜브 FutureOS


애플이 6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기 iOS 18 운영체제에 사용자가 좀 더 자유롭게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24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블룸버그 마크 거먼의 파워 온 뉴스레터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거먼은 “애플이 iOS 18에서 휴대폰 홈 화면 사용자 맞춤 기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가 앱 아이콘을 더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앱 아이콘 사이의 공백, 행과 열을 통해 화면 간격을 조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iOS18에는 시리 및 다른 앱을 위한 새로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비롯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기 간의 향상된 메시징을 위한 메시지 앱의 RCS 지원, 디자인 변경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iOS 18은 오는 6월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아이패드OS 18, 워치OS 11, 비전OS 2 및 새로운 버전의 맥OS와 같은 다른 애플 운영 체제와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iOS 18은 크리스탈(Crystal)이라는 코드명으로 개발 중이며, iOS 역사상 가장 큰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복귀
    이정현 복귀
  2. 2아모림 감독 경질
    아모림 감독 경질
  3. 3한중관계 복원
    한중관계 복원
  4. 4익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익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5. 5트럼프 그린란드 야욕
    트럼프 그린란드 야욕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