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분당갑 안철수 “의대 정원 증원안 재검토 필요”

뉴스1 송용환 기자 배수아 기자
원문보기

성남시의회서 긴급 기자회견 열어 입장 밝혀



국민의힘 안철수 성남분당갑 후보(62)가 26일 오후 성남시의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의대 정원 증원안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송용환기자

국민의힘 안철수 성남분당갑 후보(62)가 26일 오후 성남시의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의대 정원 증원안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송용환기자


(성남=뉴스1) 송용환 배수아 기자 = 국민의힘 안철수 성남분당갑 후보(62)가 “의대 정원 증원안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안 후보는 26일 오후 성남시의회에서 가진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과학적 근거와 데이터를 통해 검증하고 필요한 의대정원 확충수를 산출해야 한다”며 “의대정원 증원은 과학적인 추계(3~6개월 소요 예상)와 이에 대한 합의 이후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와 함께 ‘범사회적 의료개혁 협의체’ 구성도 제안했다. 안 후보는 “의‧정 합의체가 아닌 정부와 의사단체 양측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범사회적 의료개혁 협의체를 구성하는데 있어 공신력 있는 국내기구와 시민단체를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더 이상 현재 의료파업이 지속되면 우리 의료체계는 회복 불능의 나락으로 떨어질 것”이라며 “전공의, 학생들이 다 완전히 떠난 다음에는 그 피해를 우리 국민들이 고스란히 보게 된다는 절박한 심정이다. 정부와 의료계 모두 국민의 생명과 삶을 중심에 놓고 대화하며 합리적인 해결책을 찾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재석 냉탕 폭포수
    유재석 냉탕 폭포수
  2. 2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안세영 말레이 오픈 결승
  3. 3무인기 침투 공방
    무인기 침투 공방
  4. 4전북 오베르단
    전북 오베르단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