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만난 박근혜 "나라 어려운 때일수록 단합해야"[2024 총선]

파이낸셜뉴스 주원규
원문보기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대구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예방하고 있다. /사진=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대구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예방하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한 뒤 "따뜻한 말씀을 해주셨고 정말 대단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전했다. 박 전 대통령은 한 위원장에게 "나라가 어려운 때일수록 단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대구 달성군 박 전 대통령 사저에서 나와 기자들과 만나 "국정 전반과 현안, 살아오신 여러 이야기 등 좋은 말씀을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한 위원장은 "지난번 대구를 방문할 때 뵙기로 했었는데 일정이 맞지 않아 날을 잡아서 뵌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 위원장과 함께 박 전 대통령 사저를 찾은 유영하 국민의힘 후보는 "박 전 대통령이 지난 서해수호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 위원장이 만난 것 언론을 통해 봤다"며 "(박 전 대통령이 한 위원장에게) 경제도 어렵고 나라가 많이 어려운데 이런 때일수록 위기에서 뜻을 모아 단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전했다.

유 후보는 "지난번에 윤 대통령이 대구에 와서 민생 토론회를 주재했는데 그때 말한 내용 중 공감되는 내용 많았고, 지역에 희망을 주는 이야기 많았다 뒷받침 해줬으면 좋겠다는 말도 있었다"고 했다.

아울러 유 후보는 "가장 핫한 이슈가 의대정원 문제고, 그 부분에 대해 두 분이 심도 있는 이야기가 있었고 박 전 대통령이 여러 가지 말을 해줬다"며 "또 전국 유세를 다니는 한 위원장이 건강을 잘 챙기고, 선거에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부연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2. 2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3. 3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4. 4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5. 5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