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딥브레인체인, “AI+DePIN의 시너지로 블록체인 기술의 새로운 지평 열어”

전자신문
원문보기

2024년, 암호화폐 시장은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맞이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딥브레인체인(DeepBrain Chain)은 블록체인 기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프로젝트로 떠오르고 있다. 딥브레인체인재단측은 “DBC는 분산형 고성능 GPU 컴퓨팅 네트워크로, 인공지능(AI)과 메타버스 시대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GPU 컴퓨팅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재단측은 “이러한 DBC의 발전과 함께, DePIN의 등장은 블록체인 기술에 새로운 차원의 혁신을 가져왔다. DePIN 디바이스는 분산 GPU 연산 네트워크로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DBC는 DePIN 디바이스와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면서 “이러한 시너지 효과는 블록체인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의 결합을 통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시장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재단측은 또 “DePIN의 등장은 블록체인 기술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높여주었다. 또한 DBC와 DePIN 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면서 “이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시장에서의 DBC의 역할을 더욱 강화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암호화폐 거래소 MEXC는 새로운 Kickstarter 이벤트를 통해 DBC를 선정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사용자들에게 MX 토큰을 투자해 선호하는 프로젝트에 투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고품질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사용자들에게 에어드랍 혜택을 제공한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2. 2쿠팡 문제 상호관리
    쿠팡 문제 상호관리
  3. 3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4. 4윤도영 코너킥 데뷔골
    윤도영 코너킥 데뷔골
  5. 5김상식 감독 베트남
    김상식 감독 베트남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