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방심에 그늘진 승장 오기노의 되물음 "OK금융그룹, 많이 변한 것 같나?"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원문보기
OK금융그룹 오기노 감독이 선수단에 지시한다ⓒMHN스포츠 DB

OK금융그룹 오기노 감독이 선수단에 지시한다ⓒMHN스포츠 DB


"유치하고 배구에 대한 두려움을 몰랐다고 생각합니다"

2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3-24시즌 도드람 V-리그 남자부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OK금융그룹이 우리카드를 세트스코어 3-2(25-20, 25-19, 22-25, 21-25, 15-11)
로 꺾었다.

봄배구 2연승을 이뤄낸 OK금융그룹이다. 만일 OK금융그룹이 플레이오프 2차전까지 연속으로 승리하고 챔피언결정전 무대에 오른다면 2014-15시즌 이후 자그마치 9년만에 우승에 도전하게 된다. 다만, 준플레이오프에 이어 이번 플레이오프 경기까지 모두 풀세트를 치렀으므로 2차전은 더 험준한 경기가 예고된다.

한국배구연맹(KOVO)에 따르면 남자부 플레이오프 1차전 승리한 팀이 챔피언결정전에 간 사례는 18번 중 16번에 달한다.

이 날 레오가 29득점, 신호진 24득점, 송희채 13득점으로 활약했다. 팀 블로킹에서도 OK금융그룹이 13-7로 크게 앞섰다. 신호진은 이 날 평균 공격성공률 70%로 공격에서는 가장 좋은 활약을 선보였다.


그러나 승리했음에도 사령탑은 웃지 않았다. 오히려 경기 중 방심하며 풀세트 석패 위기에 놓였던 선수들에 대해 강한 질책을 예고했다.

득점 후 기뻐하는 OK금융그룹

득점 후 기뻐하는 OK금융그룹


이하 OK금융그룹 오기노 마사지 감독(승장) 일문일답

- 두 경기 연속 풀세트다. 힘들 것 같은데 어떤가?

선수들이 만들어낸 결과다. 방심을 했고, 좀 유치하고 배구에 대한 두려움을 모르는 것 같다. 그것에 대해서는 선수들에게 좀 강하게 말하겠다.

- 두 세트 따고 뒤집힌 것을 이야기하는건가?
3세트 들어갈 때부터 벌써 방심했고 선수들 표정이 달랐다. 처음이 아니고 세네번이나 반복됐다. 2-0때 바로 타임 불렀는데도 그때도 썩 좋지 않았다.


- 5세트 초반 곽명우가 레오를 쓰면서 풀어갔는데 이 부분은 지시사항인가?
물론이다. 다만, 레오가 공격성공률이 좋지 않고 표정도 별로였다. 곽명우한테는 레오 외 선수들에게도 볼을 올리라고 지시했다. 레오 퍼포먼스가 더 떨어지면 교체까지 생각했다. 다행히 곽명우가 지시를 잘 따라줬다. 마지막에 신호진이 공격을 잘했고, 송희채의 어택커버가 좋았다. 신호진의 컨디션이 오늘 특히 좋았다. 곽명우에게는 송희채, 신호진 위주로 배분하라고 했다.

- 신호진의 어느 부분이 잘 됐나?
처음에 공격 미스를 날릴때 바로 어드바이스를 했다. 그 부분은 수정이 잘 됐다. 체크도 잘 이뤄졌고 거기에 대해 지시하면 답을 잘 주는 선수다. 부담이 많았을텐데 잘 해줬다.

- 두 경기 모두 풀세트를 치르면서 체력이 좀 떨어졌을거 같은데 2차전 대비는 어떻게 할건가?
저희는 시합보다 연습이 더 힘들다. V-리그 시작하면서는 스케줄 소화를 잘 했다. 내일 모레 오후 7시 시합에 맞춰서 선수들이 잘 컨디셔닝을 할거라 생각한다. 또 교체 멤버로 있는 차지환, 박태성 등이 정말 좋은 성장을 이뤄냈다. 우리는 원팀이기에 다 같이 이길 수 있는 배구를 보여드리겠다.

마지막으로 인터뷰실을 나서기 전, 오기노 감독은 취재진에게 "OK금융그룹이 많이 변했느냐"고 거꾸로 되물었다. "그렇다"는 대답에 미소지은 그는 "그렇게 말해준다면 고맙다. 지난 해보다는 좀 더 변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며 인터뷰실을 빠져나갔다.

한편 OK금융그룹과 우리카드의 플레이오프 2차전은 오는 25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오후 7시에 펼쳐진다. 플레이오프는 3전2선승제로 열린다.

사진= KOVO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