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故이선균 유작 개봉 시기?…"'행복의 나라' 연내 목표·'탈출' 미정" [공식입장]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故 이선균 유작의 개봉 시기에 대한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22일 영화 '행복의 나라'(감독 추창민) 배급사 NEW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연내 개봉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나 '탈출: PROJECT SILENCE'(감독 김태곤)의 배급사 CJ ENM 측은 "구체적인 개봉 시기는 논의 중에 있다"며 "연내 개봉 가능성도 미정"이라고 밝혔다.

두 작품은 별개의 작품으로 개봉 시기가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행복의 나라'는 약 90억 원가량이 투입됐다. 해당 작품은 이선균의 상대 배우인 조정석의 분량이 많아 재편집 논의 등이 있었으나, 편집하지 않기로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탈출: PROJECT SILENCE'는 칸 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비경쟁)에 초청되어 상영될 정도로 주목을 받은 영화다. 제작비는 약 180억 원으로 알려져 있다.


앞서 한 영화 관계자는 엑스포츠뉴스에 "작품은 개봉 여부와 상관없이 작업을 마무리할 것"임을 밝히기도 했다.

고인의 여러 논란에 연내 개봉을 못할 것이라는 추측도 이어졌지만 많은 이들의 노력이 담긴 작품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주목된다.



한편, 이선균은 지난해 10월 마약 투약 혐의로 형사 입건됐고, 약 두 달간 세 차례에 걸쳐 경찰 소환 조사를 받았다. 그는 세 번째 소환 조사를 받은 지 나흘 뒤인 지난해 12월 27일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선균이 숨지기 전 경찰에 비공개 조사를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던 일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일었고, 이후 문화예술계를 중심으로 이 사건의 수사 정보 유출 경위에 대한 진상 규명 요구가 나오기도 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