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13년만에 도난 당했다 되찾은 '오즈의 마법사' 루비 구두 경매..46억원 [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최이정 기자] 영화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에서 주인공인 배우 주디 갈란드(Judy Garland)가 신고 나와 유명한 루비 구두가 약 350만(한화 46억 8,440만 원) 달러에 경매될 예정이다.

고인이 착용했던 이 구두는 소유주이자 수집가인 마이클 쇼(Michael Shaw)가 13여년만에 되찾았고, 올해 말 경매에 오르기 전 국제 투어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미국 CNN과 AP통신 등은 해당 루비 구두 절도사건과 관련해 두 번째 범죄 혐의자인 제리 할 샐리터먼이 주요 예술품 절도 및 증인 조작 혐의로 기소됐다고 전했다.

앞서 이 구두는 2005년 8월 미국 미네소타주 그랜드 래피즈에 있는 주디 갈랜드 박물관에서 도둑 맞았다. 도난 당시 해당 구두의 가치는 약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 5,000만 원) 보상 보험에 가입돼 있었다. 이 보다 앞서 첫 번째 절도범이었던 테리 존 마틴이 2023년 10월 자백해 기소됐지만 건강 악화로 인해 무형을 선고받았다.


2018년 FBI는 미니애폴리스에서 함정 수사를 통해 구두를 되찾았고, 연방검찰에 따르면 이 구두의 시장 가치는 약 350만 달러로 추산된다.

1939년 개봉한 '오즈의 마법사'에서 갈란드는 현재까지도 사랑받는 캐릭터 도로시 역을 연기하면서 여러 켤레의 구두를 신었다. 현재 4 켤레가 남아 있고 나머지 세 쌍은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 스미소니언 미국 역사 박물관 및 개인 수집가가 소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년 전, 영화 속 갈란드가 입었던 파란색과 흰색의 상징적인 깅엄 드레스도 50년 만에 실종됐다가 발견됐다.

/nyc@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화 포스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다주택자 양도세
  2. 2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