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임태희 경기교육감 "IB 교원 연수 확대해달라"…임원단 원탁회의

뉴시스 박종대
원문보기
'2024 대구 IB 글로벌 콘퍼런스' 참석, IB교재 한국어판 확대 요청
IB 본부 "정확한 내용 파악해 본격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수원=뉴시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대구에서 열린 '2024 대구 IB 글로벌 콘퍼런스'에 참석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2024.03.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대구에서 열린 '2024 대구 IB 글로벌 콘퍼런스'에 참석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2024.03.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 대구 IB 글로벌 콘퍼런스'에 참석해 IB본부 임원단과 원탁회의를 가졌다.

원탁회의에서는 공동 의제인 ▲IB본부와 시·도교육청 간 국내 IB교육 협력 강화 ▲IB 교원 전문성 개발을 위한 IB 한국어 워크숍 개설 확대 ▲IB 자료 한국어 번역 가속화 및 대학 인식개선 사업 강화 방안을 논의됐다.

원착회의에는 대구·서울·인천·충남·전북·제주교육감도 함께 참석했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도내에서 IB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설명하며, IB본부를 향해 ▲교원 양성을 위한 연수 확대 ▲IB 교재의 한국어판 확대 등을 요청했다.

임 교육감은 "IB학교의 교원 양성을 위한 연수를 확대해달라. 많은 선생님들의 연수 요청이 있다"며 "교사들이 언어의 문제를 조금 힘들어 하는 부분이 있다. IB교재의 한국어판을 빨리 확대해주면 실질적으로 IB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올리페카 헤이노넨 IB 본부 사무총장은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혁신적인 생각을 공유해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학습자 영감 제공과 학습 잠재력 실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콘퍼런스는 한국, 중국, 홍콩, 인도, 오스트레일리아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교육 관계자 1300여명이 참석했다. 도교육청은 콘퍼런스에 도내 IB 학교 교장, 교사 등 103명의 참여를 지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4. 4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5. 5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