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 대통령, 민생특보에 '비례 사퇴' 주기환 임명…"민생과제 발굴"

머니투데이 안채원기자
원문보기
[the300]

(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이 4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국민의힘 광주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4.1.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이 4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국민의힘 광주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4.1.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대통령 민생특보에 주기환 전 국민의힘 광주시당 위원장을 임명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출입기자단에 "대통령 민생 특보에 주기환 임명"이라고 공지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머니투데이 더300[the300]에 "민생과제 발굴과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점검을 도와달라는 취지로 윤 대통령이 특보 자리를 제안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앞서 주 전 위원장은 지난 18일 국민의미래 1차 비례대표 후보자 공천 명단이 발표된 직후 "광주가 완전히 배제됐다"며 후보직을 사퇴했다. 주 전 위원장은 당선권과 거리가 있는 24번을 받았다.

주 전 위원장은 윤 대통령과 검찰 시절부터 20년 넘게 가깝게 지낸 사이로 '친윤(친윤석열)계'로 분류된다. 최근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을 두고 윤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갈등이 일어난 주된 원인 가운데 '주 전 위원장 순번 배치'가 있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날 윤 대통령이 주 전 위원장을 대통령 민생특보에 임명한 것은 주 전 위원장에 대한 신뢰가 굳건하다는 점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광주가 고향인 주 전 위원장은 검찰 수사관 출신이다. 윤 대통령과는 2003년부터 2005년까지 광주지검 특수부 시절과 2011년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시절 근무 연이 겹친다. 지난 대선 때는 윤 대통령의 광주 지역 선거운동을 도왔다.

안채원 기자 chae1@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2. 2슈돌 쌍둥이 육아
    슈돌 쌍둥이 육아
  3. 3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4. 4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