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방통위 "단통법 폐지에 확고한 입장…마케팅 경쟁 활성화돼야"

아이뉴스24 안세준
원문보기
이상인 방통위 부위원장, 이동전화 유통점 방문…현장 애로사항 청취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이상인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이 "단말기 유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유통구조개선에관한법률)을 폐지하겠다는 확고한 입장을 갖고 있다"며 "법 폐지 전이라도 마케팅 경쟁이 활성화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상인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이 단말기 유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유통구조개선에관한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른 고시 제개정에 대해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안세준 기자]

이상인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이 단말기 유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유통구조개선에관한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른 고시 제개정에 대해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안세준 기자]



21일 이상인 부위원장은 서울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한 이동통신 판매점을 방문해 이동전화 번호이동 시 전환지원금 지급에 따른 유통점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방문은 올해 1월22일 개최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방통위는 단말기 유통법 시행령을 3월8일 개정하고 관련 고시도 14일 제·개정한 바 있다.

이 부위원장은 판매점에서 번호이동을 통해 전환지원금이 지급되는 절차와 방법 등을 확인했다. 전환지원금 지급에 따른 국민들의 불편사항이 있는지 청취했다. 판매점은 준비사항과 애로사항, 건의사항을 공유했다.

이날 이 부위원장은 유통점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를 찾아 번호이동관리센터를 둘러봤다. 전환지원금 지급이 시행됨에 따라 번호이동이 늘어날 수 있는 만큼, 시스템 운영 등에 차질이 발생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캐릭 감독 데뷔전
    캐릭 감독 데뷔전
  3. 3박신혜 언더커버 미쓰홍
    박신혜 언더커버 미쓰홍
  4. 4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5. 5장우진 조대성 WTT 우승
    장우진 조대성 WTT 우승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