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與 용인갑 이원모, 이상일 용인시장 면담… 처인구 교통·교육 대책 논의

메트로신문사 서예진
원문보기

4·10 총선에 나서는 이원모 국민의힘 경기 용인갑 예비후보는 20일 이상일 용인시장을 만나 용인 처인구 내 교통·교육·하천 정비사업 등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용인시청에서 이 시장과 만나 "처인구는 향후 대한민국 반도체 메가허브로서 대규모 개발이 예정돼 있다"며 "차량 통행 증가가 불가피한 상황에 대비해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정부와 국회,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부름을 받아 국회로 가게 된다면, 대규모 예산이 소요되기에 추진되지 못했던 주요 도로 확장 및 신설 부분에 대해 확실하게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이 시장은 "교통망 문제와 관련해 정부, 국회와 함께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는 것에 동의한다"면서 "처인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이 자리에서는 처인구 교육문제 해결 방안도 논의됐다. 이 예비후보는 "반도체마이스터고를 22대 국회의원 임기 내 반드시 설립해 국가산단과 지역 인재 채용 프로그램으로 연계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시민이 원하는 시점에 개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 예비후보는 "경안천 제2청계천화 사업은 첨단하이테크 도시를 목표로 하는 용인시에 반드시 필요하다"며 "일본의 TSMC 파운드리 1공장 조기완공의 배경에는 4조3천억의 정부 지원이 있어 가능했다. 국가산단 조성공사가 늦어지면 대규모 투자도 헛일이 되는 만큼 보다 많은 지원을 적극적으로 요청하겠다"고 다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