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OSEN 언론사 이미지

홍콩 영화는 왜 망했을까?..최고 배우들의 납치와 감금 ('벌거벗은 세계사')

OSEN
원문보기

[OSEN=최이정 기자] 오늘(19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서용석) 143회에서는 홍콩 영화의 흥망성쇠를 파헤쳐본다.

이를 위해 성공회대학교 동아시아연구소 윤영도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중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윤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홍콩 영화의 화려한 전성기와 몰락의 과정을 낱낱이 벌거벗길 예정이다.

윤영도 교수는 ‘리틀 할리우드’라 불리며 20세기 후반 전 세계를 사로잡은 홍콩 영화의 흥행 비결을 들려준다. 이소룡, 성룡, 주윤발 등 월드 클래스 배우들의 열연, 동서양 문화가 혼합된 이색적인 매력, 막대한 자본력이 더해져 전성기를 누리게 되었다는 것. 또한, 무협, 액션, 누아르까지 시대를 풍미한 다양한 장르의 홍콩 영화를 소개해 흥미를 더한다.

윤 교수는 글로벌한 파급력을 지닌 홍콩 영화가 추락하게 된 사연도 언급한다. 홍콩 영화를 벼랑 끝으로 몰고 간 역사적 사건, 홍콩 영화계를 뒤흔든 검은 세력의 등장, 당대 최고의 배우들의 납치와 감금 등 충격적인 사실들이 공개돼 놀라움을 안긴다고. 홍콩 영화의 알려지지 않은 숨은 역사는 오늘 방송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늘의 여행 메이트로는 영화 평론가 주성철과 개그맨 장동민이 함께 한다. 주성철 평론가는 홍콩 영화 산업 동향, 홍콩 영화의 국내 수입 관련 에피소드를 공유한다. 장동민은 홍콩 영화 속 추억의 명장면을 소회하는가 하면, 이소룡 팬으로서 다양한 무술 이야기를 나누며 재미를 안겼다는 전언이다.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예능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전 세계 곳곳을 언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 이날 오후 10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nyc@osen.co.kr

[사진] tvN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