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우리은행,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에 공개입찰 기능 신설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의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고 18일 밝혔다.

‘원비즈플라자’는 우리은행이 지난 2022년 9월부터 운영한 금융권 최초 디지털 공급망금융 플랫폼이다. 중견·중소기업은 별도 비용 없이 ‘원비즈플라자’에 회원사로 등록할 수 있다.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들은 디지털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공급, 금융 등 여러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우리은행은 원활한 공급망 관리와 서비스를 위해 원비즈플라자 제공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왔다. 특히 이번에는 플랫폼 고도화로 기업 공급망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공개 입찰’기능을 통해 구매사는 신규 업체 발굴을 통한 원가 절감을 유도할 수 있으며, 공급사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납품단가연동제, 중대재해처벌법 대상 확대 등 회원사들이 정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밖에도 ▲예산관리 ▲공급사 탐색 ▲역경매 ▲다자간계약 ▲세금계산서 역발행 ▲시스템 UI/UX 개선 등 새롭게 선보이는 원비즈플라자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 돼 구매업무 효율성이 개선될 것이란 기대다.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 고도화를 기념해 ‘원비즈플라자 멤버십 적금’도 출시했다.


‘원비즈플라자 멤버십 적금’은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들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으로 월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으며 저축 기간은 12개월이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에 한하여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오는 6월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3%와 우대금리 3%p가 적용된다. 우대금리는 ▲원비즈플라자 회원사 2%p ▲적금 가입기간 중 입출금 예금 평균 잔액 500만원 유지 1%p 등 우대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고 연 6% 금리가 제공된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토트넘 퇴장 리버풀
    토트넘 퇴장 리버풀
  3. 3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4. 4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5. 5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