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UFC 파이트나이트 대회, 8월 3일 아부다비 개최 확정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 | 이웅희 기자]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MMA) 단체 UFC와 아부다비 문화관광청(DTC 아부다비)은 UFC가 오는 8월 3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UAE 수도에서 1년 사이 두 번째로 UFC 대회가 열린다. 곧 발표될 이번 대회 대진에는 가장 재능 있는 다수의 세계적 선수들과 지역 선수들이 포함된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옥타곤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필수 시청 이벤트로 꾸려진다. 이번 UFC 파이트나이트 대회는 2010년 4월 ‘UFC 112: 인빈서블’에서 시작된 아부다비의 18번째 UFC 대회다.

UFC는 지난해 아부다비 문화관광청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UFC 294: 마카체프 vs 볼카노프스키 2’를 개최했다. 에티하드 아레나의 만원 관중은 이슬람 마카체프가 단기 대체 오퍼를 받고 도전에 나선 UFC 페더급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를 상대로 라이트급 타이틀을 방어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UAE MMA는 자국 선수 무함마드 야히야가 처음으로 UFC와 계약해 UFC 294 대회를 통해 홈 관중 앞에서 데뷔하면서 새로운 단계로 성장하고 있다.

아부다비 문화관광청 관광국장 H.E. 살레 알 게지리는 “또 한 번 아부다비에서 UFC 파이트나이트를 개최해 중동 전역의 격투팬들에게 세계 최고의 파이터들을 선보일 수 있게 돼 흥분된다. 1년이 안 되는 시간 사이에 또 한 번 UFC 대회를 유치함으로써 스포츠 이벤트 중심지로서 아부다비의 지위를 더 높여주고, 세계 전역의 MMA팬들을 불러모으게 됐다. UFC와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스포츠 대회 유치 기록에 한층 깊이를 더해줄 뿐 아니라 아부다비를 세계 격투 스포츠의 수도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3. 3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4. 4레오 7000득점
    레오 7000득점
  5. 5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