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이재명 막말 한계 어디까지…국민 심판 필요

헤럴드경제 이명수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6일 경기 용인시 수지구청 인근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6일 경기 용인시 수지구청 인근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국민의힘은 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 "이 대표의 막말 한계는 어디까지냐"고 비판했다.

정광재 중앙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 대표가 막말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비하 논란으로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조차 공분을 사고 있는 양문석 후보 비호에 나섰다"며 "이 대표는 양 후보 공천 이후 계속되는 막말 논란에도 '표현의 자유'를 들어 양 후보 공천 철회 여론을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 자신이 막말과 혐오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있는 상황에서, 이 대표에게 표현의 자유는 어디까지이고, 막말의 한계는 어디까지인지 국민이 묻고 있다"고 거듭 비판했다.

정 대변인은 또 "'2찍'과 '집에서 쉬시라'는 국민 갈라치기의 끝판왕 이 대표에게, 양 후보의 과거 막말과 고 노 전 대통령에 대한 비하 발언은 여전히 민주당의 후보 자격을 유지하는 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냐"며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은 김부겸 전 총리조차 민주당의 가장 큰 위기를 말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 대표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국민의 냉엄한 심판"이라고 덧붙였다.

husn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3. 3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