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야구까지 돈 내고 봐야…OTT 부담 덜어줄 카드는?[카드팁]

이데일리 최정훈
원문보기
KB국민 ‘마이 위시’, 넷플릭스·티빙 등 30% 할인 혜택
신한 ‘구독 좋아요’, 월 2만원 한도 OTT 100% 할인
삼성 ‘탭탭 디지털’, 농협 ‘지금 스트리밍’도 OTT 할인
[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국내 OTT인 ‘티빙(TVING)’이 2024~2026년 KBO리그 유무선 중계권 계약을 체결하면서, 앞으로 온라인에서는 티빙에서만 프로야구 중계방송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14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KBO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의 시범 경기. 관중들이 경기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사진=연합뉴스)

14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KBO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의 시범 경기. 관중들이 경기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가뜩이나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OTT 요금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의 한숨 소리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OTT 요금 부담을 덜어줄 카드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먼저 KB국민카드의 ‘마이 위시(My WE:SH)’ 카드는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정기 결제 이용 건에 대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구독료 결제 건당 2500원 할인되기 때문에 OTT 2개 이상 구독하는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음식점, 편의점 10% 할인에 배달·커피 5% 선택할인도 받을 수 있어 OTT 구독자 최적화 카드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신한카드의 ‘구독 좋아요’ 카드는 이름처럼 스트리밍 특화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통합 할인 한도 월 최대 2만원 내에서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왓챠에서 10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OTT 외에도 △멜론 △지니 △밀리의 서재 △쿠팡 와우멤버십 △네이버 플러스멤버십 △T우주패스 △요기요 요기패스 △세탁특공대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의 ‘탭탭 디지털(taptap DIGITAL)’ 카드는 월 최대 1만원 한도 내에서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멜론 △플로(FLO)에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편의점 △올리브영 △다이소에서 10%, 온라인 간편결제에서 5%, 해외 가맹점에서는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의 프리미엄 카드인 ‘제이드 클래식(JADE Classic)’ 카드도 OTT 관련 혜택이 담겨 있습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등 요금 50%를 월 1만 하나머니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카드이기 때문에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으로 높은 편이지만, 적립 받은 OTT·스트리밍 결제 건은 실적으로 인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NH농협카드의 ‘지금 스트리밍(zgm.streaming) 카드’도 티빙을 포함한 OTT·스트리밍 구독료 50% 할인해 줍니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 쿠팡와우멤버십, 컬리패스, 요기패스 등 멤버십 이용요금도 7000원 청구할인이 가능하고,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50% 청구 할인 등의 혜택도 담겨 있습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