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대학 휴학생이 인터넷에 알몸강의…누리꾼 반응은?

경향신문
원문보기
신체 일부만 가린 알몸 상태로 동영상 수업을 진행하는 강사가 등장했다. 이 강사는 “인터넷 동영상 강의의 조회수 경쟁이 치열해져 관심을 끌기 위해 선택한 교수방법”이라고 밝혔다.

서울의 한 4년제 대학교 휴학생인 ㄱ씨(26)가 무료로 운영하는 ‘한국사 능력시험’ 동영상 강의 온라인 카페. 4만6310여명이 가입한 이 카페의 ‘선사시대 문화와 국가의 형성’이라는 단원의 약 12분 분량의 동영상 4개 강의에서, ㄱ씨는 신체 일부만 나뭇잎으로 가린 채 강의를 진행했다. 4개의 동영상에는 각각 7760회, 7020회, 3383회, 2733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사이트의 다른 강의에 비해 높은 수치다.

ㄱ씨의 알몸 강의를 본 수강생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알몸 강의 동영상에 달린 200여개의 댓글에는 ‘야동 사이트에 들어온 줄 알았다’ ‘사무실에서 보고 있는데 남자 직원들이 이상하게 본다’ 등의 당황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반면 ‘쉽게 하기 힘든 열정을 보여줘서 열심히 들었다’거나 ‘재미있다’ 등의 반응도 있다.


ㄱ씨는 경제사 강의를 할 때는 옷에 돈을 붙이고, 일제강점기 강의를 할 때는 태극기를 두른다. 현대사 강의를 할 때는 군복을 입고 등장한다. 각 강의 내용에 맞게 일종의 ‘의상 콘셉트’를 맞춘 것이다.

지난해 10월 알몸 동영상이 올려진 뒤, 해당 카페의 회원은 1만명가량 늘었다. ㄱ씨는 “수백·수천명이나 되는 강사들, 또 이들이 만드는 수백·수천개의 강의 중에서 학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며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라 수익에 큰 기대를 한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곽희양 기자 huiyang@kyunghyang.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4. 4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5. 5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