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1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서울편입·경기분도 '원샷법'으로 한 번에 해결"[2024 총선]

파이낸셜뉴스 홍요은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라페스타를 찾아 시민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라페스타를 찾아 시민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원샷법을 통과시켜 (경기도 고양시의 서울 편입과 경기 분도를) 한 번에 해결하겠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태스크포스(TF) 간담회’에서 "서울 편입을 원하는가 하면 경기 분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자기 걸 먼저 추진하기 위해 서로 반대하겠지만 우리의 답은 한꺼번에 추진한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고양에 대해서는 여러 문제가 있다"며 "재건축, 서울 편입 문제도 있고 저희가 과거와 달리 제가 비대위원장이 된 이후에 새롭게 접근하는 것은 경기도 자체를 리노베이션 한다는 의미에서 접근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 위원장은 "김용태 전 의원 등 경륜 있는 분들을 모셨다"며 "지난 1960년대부터 유지된 경기도의 오래된 구역을 현실에 맞게 교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민들이 원하는‘기후동행카드’ 문제에 대해 한 위원장은 "고양이 서울권임에도 기후동행카드를 쓸 수 없다"며 "(개선을) 약속하고 실천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yon@fnnews.com 홍요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