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서머너즈 워 두 번째 한일전, 승리는 팀 코리아

게임메카
원문보기
▲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양국 선수단 (사진제공: 컴투스)

▲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양국 선수단 (사진제공: 컴투스)




지난 9일 개최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두 번째 한일전이 팀 코리아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컴투스는 11일,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4)가 성료했다고 밝혔다. 한일 슈퍼매치 2024는 한·일 양국의 유저들이 각 국가를 대표해 겨루는 공식 라이벌전이다. 본선은 서울 상암 콜로세움에서 개최됐으며, 양국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슈퍼루키 간 승부가 이루어진 첫 매치에서는 한국의 GARRGARR가 일본의 NEAR에 2 대 0 압승하며 순조로운 스타트를 끊었다. 두 번째 매치에서도 한국 ZZI_SOONG이 일본 BLUEWHALE10에 승리를 거뒀다. 2 대 2 대전인 3라운드에서 일본 TAKUZO10과 VISHA10이 먼저 1승을 가져갔으나, 곧 한국의 SCHOLES와 SYN이 능숙한 팀워크로 2연승하며 승리를 확정했다.

한쪽 팀의 모든 선수가 패배할 때까지 1:1로 겨루는 2라운드 승자 연승전은 GARRGARR가 첫 선수로 등판해 BLUEWHALE10에 승리했지만 일본의 전략가 VISHA10에 무릎을 꿇었다. 뒤이어 한국의 SYN이 설욕에 성공했으나 베테랑인 팀 재팬 주장 KANITAMA가 단번에 제압해 치열한 경기를 이어나갔다. 그러나 한국 최강자 중 하나인 ZZI_SOONG이 KANITAMA와 NEAR, TAKUZO10까지 세 명을 연달아 쓰러트리며 결국 팀 코리아의 최종 우승을 이끌어냈다.

▲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현장 (사진제공: 컴투스)

▲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현장 (사진제공: 컴투스)




승리한 팀 코리아에게는 상금 1만 달러(한화 약 1,300만 원)가 수여됐다. 양팀 MVP에는 놀라운 저력을 보여준 한국 ZZI_SOONG과 일본 VISHA10이 각각 선정됐다. 두 MVP에게는 각 1,000달러(한화 약 13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됐다.

한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의 본격적인 개최를 앞두고 전 세계가 함께하는 글로벌 e스포츠 무대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