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세정, 26년째 부산 소외이웃에 나눔활동

파이낸셜뉴스 노주섭
원문보기
市에 성금품 3억2000만원 기탁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의류업체 ㈜세정(회장 박순호)은 지난 8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금식·부산사랑의열매)에 3억2000여만원의 성금·성품을 전달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을 비롯해 박순호 세정 회장과 부산사랑의열매 최금식 회장 등이 함께했다.

세정그룹은 매년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품을 전달해오고 있다. 올해 기부한 성금품은 위기가정 긴급의료비 지원, 월동난방비 등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의류는 부산지역 복지기관을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된다.

이로써 세정은 사랑의열매가 설립된 이후 1999년부터 지금까지 26년째, 총 84억원 이상의 성금·성품을 부산시에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세정그룹은 1974년 설립 이후 글로벌브랜드 매니지먼트 그룹으로 도약,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체계적인 나눔 활동을 지향하고 있다.

지난 2011년 5월 세정나눔재단을 설립한 후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전달, 사랑의 김치 나눔, 사랑의 집 고쳐주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 회장은 개인 고액기부프로그램인 아너소사이어티 부산 1호로 가입했고, 세정은 2023년 1월 기업 고액 기부 프로그램인 나눔명문기업 부산 50호가 됐다. 박 회장은 지난해 나눔부문 훈장을 수여한 바 있다.


노주섭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2. 2문재인 대통령 방중
    문재인 대통령 방중
  3. 3시흥 금속공장 화재
    시흥 금속공장 화재
  4. 4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5. 5개혁신당 공천팔이
    개혁신당 공천팔이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