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금정구 금샘도서관, 금샘갤러리 기획전시 '명화, 웹툰을 입다' 운영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부산시 금정구(구청장 김재윤) 금샘도서관은 오는 4월 23일까지 금샘도서관 1층 금샘갤러리에서 '명화, 웹툰을 입다!' 전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책과 함께 명화를 만날 수 있는 '도서관 속 명화' 컨셉의 전시이다. 제6회 부산 웹툰 페스티벌 참여 작가 중 부산·경남 만화가연대 소속 작가들의 명화 패러디화 15점을 전시한다.

웹툰 패러디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화 작품들을 웹툰 작가의 기발한 시각으로 패러디한 일러스트로 누구나 친숙하게 작품에 접근할 수 있고, 명화 원작과 색다른 이야기와 구성을 만들어 내며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전시와 연계한 예술 관련 도서를 함께 비치해 고전 명화를 쉽고 깊이 있게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또한 명화 '모나리자' 배경 액자 포토 존과 명화 아트 컬러링 체험 공간을 구성해 방문객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금샘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 웹툰 작가들의 작품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공공도서관이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