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복지 줄여도 EAP 늘린다...월 9900원 임직원 심리상담 ‘트로스트케어’ 인기

이투데이
원문보기
중소기업에서도 임직원 정신건강 지원하도록 비용 진입장벽 낮춰
휴마트컴퍼니 제공

휴마트컴퍼니 제공


비대면 심리상담 서비스 ‘트로스트’를 운영하는 휴마트컴퍼니는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인 ‘트로스트케어’ 도입 문의가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트로스트케어는 1:1 전문 심리상담 및 명상・ASMR 콘텐츠를 1인당 월 9900원에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심리상담 EAP 서비스이다.

2024년 국정 주요과제 중 하나인 정신건강 분야를 기업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장 내 괴롭힘, 번아웃 증후군 등 근로 환경 내 빈번하게 발생하는 정신건강 문제를 사전에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사내 상담실이나 대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큰 벤처기업 등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구독 모델로 비용 진입장벽을 낮춰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30인 기업 기준 4900원 프로모션가 적용 시 일반 대면 심리상담 1~2회분 가격인 약 15만원의 구독료로 전 직원 대상 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하다.

김동현 휴마트컴퍼니 대표는 “올해부터 적용된 50인 미만 사업장의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 등 임직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정신건강 관리가 근로자의 보편적 복지가 되도록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투데이/이슬기 기자 (sgggg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한동훈 당게 사태 송구
  2. 2캐릭 맨유 데뷔전
    캐릭 맨유 데뷔전
  3. 3탁구 장우진 조대성 남자복식
    탁구 장우진 조대성 남자복식
  4. 4미국 반도체 관세
    미국 반도체 관세
  5. 5럭키 드레스투어
    럭키 드레스투어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