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저출산 극복 함께합니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조윤정
원문보기
임산부 출산용품 지원금 전달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5일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에 저출산 극복과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을 위한 ‘임산부 우대적금’ 출산용품 지원금 7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임산부우대적금(NH경남아이행복적금)은 경남도와 업무협약을 통해 2019년 10월 출시된 상품으로, 기본 금리에 추가로 1.50%의 우대금리(경남도, 농협 각각 0.75%) 제공과 함께 10만원 이상 가입 및 만기해지(최종 잔액 120만원 이상) 고객에게 적금 만기 시 출산용품(3만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다. 상품 출시 이후 약 1000명의 경남 관내 임산부 고객이 가입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임산부 출산용품 지원금 전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제공=경남농협]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임산부 출산용품 지원금 전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제공=경남농협]


조청래 본부장은 “지난해 합계출산율이 0.72명으로 역대 최저로 떨어지고 10년 전보다 혼인 건수가 40% 감소하는 등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가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한 상황이다”며 “경남도, 인구보건복지협회 등과 함께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다양하게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각각 진행하고 있던 ‘임산부우대적금’과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협력 추진을 위해 2022년 2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협은행은 금차 포함 총 2500만원을 지원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출산용품 선정, 지원 및 임산부 관련 각종 서비스를 홍보·제공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조윤정 기자 007yun00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