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 정말 부럽기만 하다”…2년만에 주가 25배 뛰어오른 이 종목, AI 열풍 수혜주라는데

매일경제 백지연 매경닷컴 기자(gobaek@mk.co.kr)
원문보기
슈퍼마이크로 컴퓨터 로고. [사진 제공 = 샌프란시스코 로이터]

슈퍼마이크로 컴퓨터 로고. [사진 제공 = 샌프란시스코 로이터]


인공지능(AI) 열풍의 수혜주로 평가받는 미국 서버제조업체 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뉴욕 증시 3대 지수 중 하나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에 편입됐다.

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금융정보 서비스 회사인 S&P 다우존스 지수는 오는 18일부터 슈퍼마이크로가 의류 판매기업 덱커 아웃도어와 함께 S&P 500지수에 편입됐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슈퍼마이크로는 지수에서 밀려난 생활가전기업 월풀을 대체하게 된다.

슈퍼마이크로의 S&P500 지수 편입은 최근 AI 열풍으로 주가가 급등한 것을 배경으로 꼽을 수 있다.

2022년 3월 40달러 수준이었던 슈퍼마이크로 주가는 지난 1일 905달러에 마감했다. 지난달 15일에는 1000달러도 뛰어넘으며 2년 만에 25배 폭등했다.

올해만 200% 이상 급등하면서 시가총액도 500달러(65조원) 수준으로 불어나게 됐다. S&P500 지수 편입 소식이 전해진 뒤 1일 시간 외 거래에서는 12% 급등하며 1000달러를 다시 넘어서기도 했다.

슈퍼 마이크로는 엔비디아를 넘어서는 AI 최대 수혜주로 시장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서버 제조업체인 이 기업은 엔비디아로부터 공급받은 칩을 장착하고 있다. 해당 칩에 엔비디아 기반의 서버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주요 업체 중 하나다.

또 AI 구동을 위해 데이터센터를 가동할 때 발생하는 막대한 열을 낮춰 주는 액체 냉각시스템은 “차세대 AI를 위한 필수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