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오리 개발사 액션 RPG 신작, 4월 19일 스팀 출시

게임메카
원문보기
▲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오리 2부작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개발사 문 스튜디오의 액션 RPG 신작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가 4월 19일 스팀에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다.

출시 일정은 지난 3월 2일, 문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쇼케이스에서 발표됐다.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는 역병으로 피폐해진 세상에서 임무를 수행해나가는 성전사 세림의 여정을 다룬다. 왕이 사망한 이후 왕자에게 왕권이 넘어가던 시기에 천 년 전 사라진 지독한 역병이 왕국을 휩쓴다. 이 와중 교회의 야심가인 마드리갈 세겔은 역병을 계기로 반란을 일으켰고, 이 와중 주인공인 세림은 본인의 힘을 이용해 역병을 꺾기로 맹세했다.


▲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티저 트레일러 (영상출처: 문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타이틀은 자유도 높은 액션을 추구한다. 특정 클래스나 역할군을 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각기 다른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 무기는 고유한 자세와 부속품이 존재한다. 아울러 룬을 주입해 다른 효과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레벨을 올리면 체력, 지력, 민첩성, 근력, 지구력 등 여러 능력치를 올릴 수 있으며, 능력치는 사용하는 무기 유형을 강하게 한다. 이를 토대로 취향에 맞는 다양한 캐릭터 빌드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

아울러 장비 무게는 회피에도 영향을 미친다. 기본적으로 모든 회피에 무적 프레임이 적용되며, 무장이 가벼우면 재빠르게, 중간이면 구르기, 무겁다면 회피는 느리지만 어깨로 적을 밀쳐내 대응할 수 있다. 패링에 성공하면 적을 취약한 상태로 만들 수 있기에 적절한 공격 타이밍을 찾아내는 것이 핵심이다.

게임 속 세계는 손이 닿는다면 어디든 올라갈 수 있으며, 기존작에서 채택한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이 아니라 WASD 혹은 컨트롤러로 이동한다. 이를 토대로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비밀 구역, 전리품 등을 발견할 수 있으며, 이미 탐험한 지역이라도 다시 방문하면 새로운 위협과 자원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마을에서 휴식하며 사유지를 가꿀 수 있으며, 낚시나 농사 등을 즐길 수 있다.

노 레스트 포 위키드는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 후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업데이트하며, 최대 3명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은 4월 19일 스팀에 발매되며, 한국어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3. 3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5. 5김연경 신인상 수상
    김연경 신인상 수상

함께 보면 좋은 영상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