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민주, 이재명 계양을 단수 공천…조정식도 단수 공천

댓글0
민주, 이재명 계양을 단수 공천…조정식도 단수 공천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서 단수 공천을 받았습니다.

조정식 사무총장 역시 단수 공천을 받았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정영빈 기자.

[기자]

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조금 전 8개 지역의 공천 결과를 추가 발표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곳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 을이었는데요.

이재명 대표가 단수 공천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이미 공천이 확정된 국민의힘 원희룡 후보와 이른바 '명룡대전'이 펼쳐지게 됐습니다.

민주당 사무총장인 5선의 조정식 의원 역시 자신의 지역구인 시흥시 을에서 단수공천을 받으면서 6선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서울 노원구 지역은 당초 갑을병 3개 지역구였지만 최근 처리된 선거구 획정안에 따라 노원 갑과 을 2개 지역으로 합쳐졌는데요

노원갑에서는 고용진, 우원식 두 현직 의원 간 경선이 치러지게 됐고 노원을에서는 '친명' 김성환 의원이 단수공천을 받았습니다.

경기도 부천시 역시 갑을병정 4개의 지역구에서 3개 지역구로 1개 지역구가 줄었는데요.

부천시 갑에서는 김경협, 서영석, 유정주 등 3명의 현역의원이 경선을 치릅니다.

부천시 을은 김기표 전 대검 검찰연구관과 서진웅 전 경기도 의원이, 부천시 병에서는 김상희 의원과 이건태 당 대표 특보가 2인 경선을 치를 예정입니다.

또 서울 서초갑에서는 김경영 전 서울시의원이 단수공천을 받았습니다.

[앵커]

국민의힘은 국회가 최근 처리한 선거구 획정안에 따라 분구되거나 통합된 지역구 공천 방침을 발표할 예정이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국민의힘도 잠시 후인 오후 2시에 공천 관련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최근 처리된 선거구 획정안에 따라 분구되거나 통합된 지역구 공천 발침이 발표될 예정인데요.

국민의힘 공관위는 그동안 선거구 조정이 예정되는 지역구 상당수에 대해서 공천 방침을 정하지 않고 보류해 왔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지역은 갑을로 나뉜 하남시입니다.

하남에는 친윤계 초선인 이용 의원을 비롯해서 11명의 공천 신청자가 몰린 상황입니다.

3개 지역구로 쪼개진 부산 북구와 강서구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 북ㆍ강서갑에는 서병수 의원이 우선추천됐고 북ㆍ강서을은 김도읍 의원이 단수추천됐는데 새로 생긴 지역구 1곳은 현재 비어있습니다.

공관위는 3개 지역 경선결과도 발표합니다.

부산 동래는 김희곤 의원과 서지영 전 중앙당 총무국장이 맞붙었고 대구 중ㆍ남구는 임병헌 의원과 도태우 변호사, 경북 포항남ㆍ울릉은 김병욱 의원과 이상휘 춘추관장이 결선을 치렀습니다.

지금까지 정치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뉴스1윤 대통령, 새 비서실장 원희룡 유력 검토…이르면 14일 발표(종합)
  • YTN안보구조 변화 예고한 미일...정부 "한미일 협력 계속 심화"
  • 연합뉴스총선 당선 24명 코인 보유…현물 ETF 등 입법 논의 주목
  • 뉴시스대장동 변호사·경기도 인사 등 민주 당선자 절반 이상 '찐명'…비명 '극소수'
  • 매일경제‘여당 참패’ 윤 정부 부동산정책 어쩌나…안전진단 없는 재건축 착수 등 난항 전망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