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BTS의 '봄날'은 현재진행중…'군백기'에도 '불타오르네'[TF초점]

댓글0

뮤직비디오 출연→다큐멘터리 공개까지
'군백기'에도 '열일 행보'


더팩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군백기'에도 활발히 활동을 이어나가며 기록을 세우고 있다. 사진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더팩트 DB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방탄소년단은 '군백기'(병역으로 인한 활동 공백기)에 접어들었음에도 여전히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군 복무를 마친 뒤 2025년 6월부터 펼쳐질 그들의 완전체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2월 12일 정국과 지민의 동반 입대를 마지막으로 전원이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는 중이다. 진은 2022년 12월 입대해 현재 육군 제5보병사단에서 조교로 복무 중이다. 제이홉은 2023년 4월 입대해 제36보병사단에서 복무 중이며 슈가는 그해 9월 입대해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이다.

뷔와 RM은 12월 11일 동반 입대해 RM은 제15보병사단 군악대로 뷔는 제2군단으로 자대배치를 받았다. 정국과 지민은 다음 날인 12월 12일 동반 입대해 제5보병사단에서 복무 중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2025년 6월이 돼야 완전체 활동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2013년 6월 첫 번째 싱글 앨범 '2 COOL 4 SKOOL(투 쿨 포 스쿨)'로 데뷔한 방탄소년단은 '상남자(Boy In Luv)' '피땀눈물' 등 히트곡을 연이어 발표하며 '중소 기획사의 기적'을 이뤘다. 2020년 9월 'Dynamite(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핫100 1위를 달성했으며 K팝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에 3년 연속 노미네이트됐다. 또한 2020년 11월 발매한 스페셜 앨범 'BE(비)'와 타이틀곡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100과 빌보드 200 1위를 동시에 석권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업적들을 세우며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는 글로벌 K팝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렇기에 방탄소년단의 군 입대 소식이 들릴 때마다 팬들과 대중의 안타까움은 커져만 갔다. 하지만 이들의 행보는 멈추지 않았다. '군백기'에도 여전한 '열일 행보'와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이다.

더팩트

방탄소년단 뷔가 아이유 'Love wins all'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뮤직비디오 캡처


◆ "태준아 지혜야 행복해라"…뷔, 아이유 'Love wins all' 뮤직비디오 지원사격

뷔는 지난달 24일 선공개된 아이유의 'The Winning(더 위닝)'의 수록곡 'Love wins all(러브 윈즈 올)'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영상은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연출한 엄태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아이유는 "엄태화 감독님과 뮤직비디오 관련해 이야기를 하다가 '소년미가 있으면서도 딱 각성했을 땐 엄청 멋지고 듬직한 느낌이 들어야 한다'는 말이 나왔다. 처음에는 그런 사람이 있나 싶었는데 마침 뷔가 떠올랐다"고 섭외 계기를 밝혔다.

뷔도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찍은 엄태화 감독님이 맡아주셔서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 노래를 들어봤는데 듣고 나서 너무 내 취향이라서 안 하면 후회할 것 같았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뷔는 군 입대를 앞두고 있었기에 출연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아이유는 "뷔는 촬영일을 기준으로 입대까지 일주일이 남았었다. 말이 안 되는 스케줄임에도 시간을 맞춰서 출연이 성사됐다"고 설명했다. 입대 직전까지도 '열일 행보'를 펼치고 있던 뷔다.

또한 뷔는 지난달 28일 자신의 SNS에 아이유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Love wins all'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모습이 담겼다. 여기에 뷔가 "태준아 지혜야 행복해라"라는 글을 더해 관심을 모았다.

이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팬이 두 사람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감탄하며 "뮤직비디오 속 지혜랑 태준이다. 이름 몰라 내가 지었다. 보기만 해도 아련하다. 무슨 말인지 알지?"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는데 해당 글이 크게 번지면서 '밈'처럼 화제가 된 것. 여기에 뷔까지 태준과 지혜를 언급해 화제가 됐다.

더팩트

방탄소년단 정국이 패션 브랜드 캘빈클라인 화보를 공개했다. /캘빈클라인


◆ '글로벌 팝스타' 정국, 미리 남기고 간 선물…캘빈클라인 화보

패션 브랜드 캘빈클라인은 지난 16일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정국의 봄 여름 화보를 깜짝 공개했다. 정국은 군 입대 직전 미국 뉴욕에서 화보를 촬영했다. 소년미와 남성미, 두 가지 매력이 공존하는 정국은 해당 캠페인에서 캘빈클라인의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니멀하면서도 모던하고 여유로우면서도 슬림한 무드를 더욱 빛나게 했다.

이에 정국이 착장한 캠페인 제품 중 '우븐 탭 박시핏 테크 반팔 셔츠'와 '데님 윈드브레이커'가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 사이즈 모두 순식간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한국, 독일, 스페인 등 여러 국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다수의 사이즈가 품절되는 등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정국은 지난 18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모니카에서 개최된 '2024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2024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남성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2022년 발매한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로 '2022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컬래버레이션 송' 부문을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수상한 이후 두 번째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게다가 정국은 지난해 11월 발매한 솔로 앨범 'GOLDEN(골든)'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로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 곡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5위로 데뷔해 15주 연속 차트인했고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제외) 2개 차트 1위로 진입한 데 이어 각각 15주 연속 랭크됐다.

더팩트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신규 프로젝트 'HOPE ON THE STREET'을 시작한다. /빅히트 뮤직


◆ 제이홉, 생일 맞아 신규 프로젝트 예고…방송까지 점령

제이홉은 지난 18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HOPE ON THE STREET 'COMING SOON'(홉 온 더 스트리트 '커밍 쑨')'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방탄소년단의 메인 댄서인 제이홉의 과거 안무 연습 장면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2015' 숫자가 '2024'로 바뀌면서 현재의 제이홉이 등장한다.

'HOPE ON THE STREET'은 지난 2015년 제이홉이 공개한 댄스 연습 일지 콘텐츠 'Hope on the street'의 정체성을 계승한다. 이는 그의 예술적 뿌리인 '스트리트 댄스'를 재조명한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총 6회로 구성된 이번 다큐멘터리는 제이홉이 일본 오사카,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한국 서울 및 광주에서 다양한 장르의 댄서들과 춤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담았다. 방송은 3월 28일 티빙에서 첫 공개되며 매주 목, 금요일 1회씩 총 3주 동안 만날 수 있다.

또한 제이홉은 'HOPE ON THE STREET VOL.1'을 3월 29일 오후 1시 발매한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NEURON(뉴런)'(with 개코, 윤미래)을 포함해 정국이 피처링에 참여한 'i wonder...(아이 원더)'(with Jung Kook of BTS), 허윤진과 함께한 'i don't know(아이 돈 노우)'(with 허윤진 of LE SSERAFIM) 등 총 6곡이 담겼다. 다큐멘터리 영상과 앨범을 유기적으로 기획 및 제작해 춤이라는 소재를 토대로 자신의 음악 메시지를 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제이홉은 K댄스 글로벌 리얼리티 'DNAcers: Global 'K-Dance' Project(댄서스: 글로벌 '케이-댄스' 프로젝트)'에 깜짝 등장할 예정이다. 그는 특별 메신저로 나서 '댄서스' 출연진에게 특급 미션을 전달한다.

그 외에도 방탄소년단은 2020년 8월 21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앨범 'Dynamite'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18억 뷰를 돌파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이 외에도 빌보드 차트, 아이튠즈 차트, 국내 주요 음원 차트 등 여러 분야에서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는 만큼 방탄소년단의 '군백기'가 끝난 이후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더팩트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스포츠월드‘이혼숙려캠프’ 투견부부, 결국 이혼…“문제 반복”
  • OSEN'흑백요리사' 에드워드 리, '불이익 논란' 밝힌 심경 "모든 방이 주방" [전문]
  • 헤럴드경제'♥권상우' 손태영, 美서 자녀들 뒷바라지 고충.."내가 여기서 뭐하고 있지?"('Mrs.뉴저지')
  • 스타투데이민희진 “부당 대우·아티스트 카피” vs 하이브 “계획된 배신” [종합]
  • 텐아시아[종합] "자위기구 키링으로"…'미혼모' 이세희→김소연·김성령, 성인용품 판매한다 ('정숙한세일즈')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