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황현식 "갤럭시 링 차볼 수 없어요?.. 삼성, 온디바이스 AI 큰 역할"

파이낸셜뉴스 구자윤
원문보기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왼쪽 두 번째)와 노태문 삼성전자 MX부문 사업부장(사장, 왼쪽 세 번째)이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 2024' 전시장에서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며 대화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왼쪽 두 번째)와 노태문 삼성전자 MX부문 사업부장(사장, 왼쪽 세 번째)이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 2024' 전시장에서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며 대화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갤럭시 링) 한 번 차볼 수는 없어요?"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삼성전자가 실물을 공개한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에 큰 관심을 보이면서 “온디바이스 AI(인공지능)가 앞으로 AI 서비스에 큰 혁명을 몰고 올텐데, 그런 면에서 삼성이 이번에 큰 역할을 했다고 본다”고 호평했다.

황 대표는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 2024’에서 임직원 참관단과 함께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 안내를 받으며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봤다.

황 대표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 담긴 갤럭시 AI 기능을 지켜본 뒤 갤럭시 북4 시리즈에서 구현되는 ‘비전 부스터’ 기능에 관심을 보였다. 이에 노 사장은 “과거에는 단순히 백라이트만 밝게 했는데, 밝게 하는 거에서 끝나지 않고 어두운 데는 좀 더 어둡게, 밝은 데는 더 밝게 알고리즘 처리해서 더 선명하게 화질이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즘”이라며 “이게 스마트폰에서 온 기술인데 이제 노트북까지 확장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후 황 대표는 ‘갤럭시 링’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도슨트가 손가락에 차고 있던 ‘갤럭시 링’을 종종 지켜보던 황 대표는 “한 번 차볼 수는 없어요?”라고 물었다. 이에 노 사장은 “지금은 여기 없는데 제가 따로 나중에 한 번 사무실에 직접 가져가겠다”고 답했다. 황 대표는 “지금 끼고 싶어요”, “링을 꼭 껴봤어야 되는데”라며 연신 아쉬움을 나타냈다.

또한 황 대표는 삼성 스마트싱스를 보면서 “연동은 그 시계를 스마트 TV에다 바로 연동시키는 건지?”라고 묻자 노 사장은 “같이 어카운트(계정)을 연동시키는 거고, 여기 있는 데이터가 어카운트에 있기 때문에 TV 쪽으로 넘어가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약 먹을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에 대한 질문에 노 사장은 “복약 메디케이션은 저희가 더 고도화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어느 약과 어느 약을 같이 먹으면 안 된다든지, 어느 약을 먹고 몇 시간 정도 인터벌을 줘야 한다든지 등의 여러 가지를 고도화시키려 한다”고 답했다.

부스 투어를 마친 황 대표는 “(삼성이) 온디바이스 AI라는 것을 통해 AI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이라며 “이 부분이 앞으로 AI 서비스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노 사장은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좀 더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또 디바이스도 더 확대하겠다”고 화답했다.

황 대표는 “저희 통신사의 AI 서비스하고도 뭔가 같이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잘 협업했으면 좋겠다”면서 “AI가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부분에 대해 굉장히 관심이 높고 그런 부분에 대해서 삼성하고 같이 좋은 거를 만들었으면 정말 좋겠다”고 덧붙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홈플러스 사태 구속영장
  2. 2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정가은 전남편 명의도용
  3. 3강상윤 부상
    강상윤 부상
  4. 4장동혁 계엄 사과
    장동혁 계엄 사과
  5. 5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심형탁 슈돌 하루 팬미팅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